[용인=오왕석 기자]경기 용인시의회가 지난 22일 대전광역시 유성 라온컨벤션호텔에서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당선인 중 초선 의원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안희경ㆍ이진규ㆍ김진석ㆍ이창식ㆍ장정순ㆍ정한도ㆍ황재욱ㆍ윤재영ㆍ하연자ㆍ이미진ㆍ명지선ㆍ전자영ㆍ이선화 의원 당선인이 참석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8대 용인시의회 등원 이후 원활한 의정활동 수행과 의원으로서의 품위유지, 공직자와의 발전적 관계정립 방안 등 의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의원 당선인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과의 발전적 관계정립 방안 등에 대해 서우선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이 강연했고, 존경받는 의원이 되기 위한 덕목에 대해 김대희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특임교수가 강연했다.
이어, ‘지방의회 의원 당선자에게 바란다’를 주제로 김중석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특임교수가 강연했다.
김대정 의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초선의원들이 의원의 권한과 책무 등을 숙지해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시민을 위한 올바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8대 용인시의회 의원은 29명(지역구 의원 26명ㆍ비례대표 3명)으로 임기는 2018년 7월1일부터 2022년 6월30일까지이며, 제8대 용인시의회 개원식은 7월3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