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제8대 원구성 마무리··· 의장에 이성희

이진원 / yjw@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8-07-14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부의장에 한국당 홍국표
상임위원장 민주 ‘싹쓸이’

▲ ‘제8대 전반기 도봉구의장’에 선출된 이성희 의장이 의사진행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도봉구의회)

[시민일보=이진원 기자] 서울 도봉구의회는 최근 ‘제278회 임시회’를 열고 ‘제8대 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구의회에 따르면 지난 9일 의장단 선거를 통해 제8대 전반기 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성희 의원이, 부의장은 자유한국당 소속 홍국표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 의장은 “동료 의원들의 뜻을 받들어 제8대 의장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구민 여러분의 여망에 부응하고, 구의 발전을 위해 의회가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홍 부의장은 “지방의회가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은 물론 주민의 가장 가깝고 낮은 곳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구의회 의원들의 생활정치는 국민들의 정치 불신을 다소나마 해소하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한다”며 “구민의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는 데 의원들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의장단 선출에 이어 개원식에서 제8대 의원들은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했다.

한편 구의회는 지난 11일 제27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도 완료했다.

상임위별 구성현황을 살펴보면 운영위원장에는 이영숙 의원(민주당), 행정기획위원장에는 강철웅 의원(민주당), 복지건설위원장에는 이태용 의원(민주당)이 선출됐다.

이 운영위원장은 “운영위원장이라는 중요한 직책을 맡겨 주신만큼 의장단을 돕고 여러 의원님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 행정기획위원장은 “도봉구민의 행복과 복지증진을 위해 행정기획위원회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복지건설위원회장은 “구의회가 타 의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는 위원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