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지수 기자]세계보건기구(WHO) 산하기구인 국제암연구소(IARC)가 햄, 소시지 등의 가공육이 1급 발암물질이라고 발표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이같은 발표를 두고 사회 곳곳에서 음식의 안정성 여부를 둘러싼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명승권 국제암대학원대학교 교수는 29일 오전 ...
고의변경 확인된 4개 제품…리콜·형사고발 조치
[시민일보=고수현 기자]국내에 유통중인 발광다이오드(LED) 등기구 31개 제품에서 결함이 발견됐다. 특히, 감전과 화재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의가 요구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직류전원장치, LED 등기구 등 전기용품을 ...
화장실 바닥 미끄럽지 않게…
[시민일보=이지수 기자]앞으로 화장실, 욕실, 샤워실, 조리실 등의 바닥 표면은 물에 젖어도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로 시공해야 한다. 또한 추락사고 방지를 위해 난간은 어린 아이들이 짚고 올라갈 수 없는 구조 및 높이 1.2m 이상으로 설치해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
서울YWCA 조사결과, 제품강도는 3배 이상 차이보여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컴포트화 제품간 성능 편차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충격흡수기능은 5배, 접착강도는 3배 이상의 차이가 발생했다.
또한 일부 제품은 러닝화나 경량화 하위제품보다 충격흡수 기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 지원을 받은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올해 3분기까지 전국 토지거래량이 2006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전국 토지거래량은 229만 필지로 전년 동기 대비 20.6% 증가했다. 이는 2006년 이후 가장 많은 거래량이다.
지역별 토지거래량을 보면 세종이 전년동기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