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보이’ 박태환(22·단국대·사진)이 18일 ‘결전의 땅’ 상하이에 도착한다.
박태환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는 SK텔레콤 스포츠단은 박태환이 2011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출전을 위해 18일 상하이에 입국하며 이는 당초 일정보다 하루 미뤄진 것이라고 6일 밝혔다.
박태환은 당초 17일 상하이에 입국할 예정이었 ...
미국프로농구(NBA) 최고 테크니션으로 꼽히는 코비 브라이언트(33·LA 레이커스·사진)가 한국을 찾는다.
나이키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코비 브라이언트 아시아 투어의 일환인 ‘코비 브라이언트 코리아투어 2011’을 위해 브라이언트가 14일 방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브라이언트는 13일 첫 방문지인 필리핀을 ...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즈가 롯데 자이언츠 간판 타자 이대호(29·사진)의 영입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일본 스포츠 전문지 ‘데일리스포츠’는 한신이 올 시즌이 끝나고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이대호를 영입하기 위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섰다고 5일 보도했다.
‘데일리스포츠’에 따르면 ...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롯데카드 후원으로 시상하는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6월 MVP’에 한화 이글스의 강타자 카림 가르시아(36)가 선정됐다.
가르시아는 기자단 투표 22표 가운데 10표(45%)를 획득해 6표를 얻은 삼성 박석민을 4표 차이로 제치고 6월 MVP의 영광을 차지했다.
올 시즌을 멕시 ...
기성용(22·셀틱)이 K리그 승부조작 사태에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그는 “가슴이 아프다”며 동료들의 연루 사실에 아쉬워했다.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SPL) 셀틱에서 뛰고 있는 기성용은 5일 인천공항을 통해 팀의 전지훈련지인 호주로 출국했다.
그는 출국 전 인터뷰에서 승부조작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
‘피겨여왕’ 김연아(21·고려대)가 8월 열리는 아이스쇼에서 ‘러시아 피겨전설’ 이리나 슬루츠카야, 2011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우승자 패트릭 챈(캐나다)과 함께 한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8월13~15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 ...
“나는 런던에 가지 못하더라도 대표팀은 꼭 갈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
남자농구대표팀은 오는 9월 중국 우한에서 열리는 아시아선수권대회를 통해 내년 런던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린다. 우승을 차지해야만 티켓을 딸 수 있다.
16년 만에 남자농구의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대표팀에 안타까운(?) 사연을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시티의 주 공격수 카를로스 테베즈(27·사진)가 공식적으로 팀에 이적을 요청했다.
5일(한국시간)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테베즈는 가족과 떨어져 있어야 하는 생활에 부담을 느꼈고 이로 인해 맨시티에 이적을 요청했다.
테베즈는 인터뷰에서 “가족과 떨어져 지내야 ...
‘남아있는 20%를 잡아라!’
현재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 경쟁은 3연속 도전에 나선 강원도 평창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수석부위원장을 앞세운 독일 뮌헨의 2파전으로 진행되고 있다.
국내외 언론 모두가 평창이 뮌헨에 근소하게 앞서고 있으며 뒤늦게 뛰어들었던 프랑스 안시는 이들의 상대가 ...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에 도전하는 강원도 평창의 가장 강력한 경쟁상대는 독일 뮌헨이다.
국내외 언론의 판세 분석에 따르면 평창과 뮌헨이 치열한 2파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 안시의 막판 추격이 펼쳐지고 있다.
지난 3일에는 뮌헨유치위가 더반 시내의 노스비치 호텔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다.
...
“평창이 동계올림픽을 유치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위원장 조양호·평창유치위)는 3일 오전(현지시간) 2006년 토리노동계올림픽 모굴스키 동메달리스트인 토비 도슨(33·한국명 김수철)의 프레젠테이션 참가 사실을 공개했다.
지난 2월 자신의 인생을 담는 다큐멘터리 촬영 ...
한때 공동선두까지 올랐지만 15번 홀의 더블보기가 뼈아팠다. 최경주(41·SK텔레콤·사진)가 시즌 2번째 우승에 실패했다.
최경주는 4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뉴타운 스퀘어의 아로니민크GC(파70·7237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내셔널 최종 4라운드에서 3타를 줄여 최종합 ...
‘황태자’ 노박 조코비치(24·세르비아·사진)가 남자 테니스 양대산맥 시대의 종말을 알렸다. 조코비치는 4일(한국시간)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끝난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결승에서 ‘천재’ 라파엘 나달(25·스페인)을 3-1(6-4 6-1 1-6 6-3)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매서운 상승 ...
아시아의 새로운 선구자를 향할 것인가, 아니면 유럽 동계스포츠의 심장에서 뿌리를 되찾을 것인가.
오는 6일 선택의 순간만을 남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들의 선택에 강원도 평창과 독일 뮌헨의 희비가 엇갈리게 됐다.
AP통신은 2일(한국시간)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 경쟁은 사실상 근소하게 선두로 나선 ...
한국인 1호 미국 종합격투기(UFC) 파이터 김동현(30·부산팀매드·사진)이 6연승 도전에 실패했다.
김동현은 3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UFC 132’ 웰터급 경기에서 난적 카를로스 콘딧(27·미국)에게 1라운드 2분58초 만에 TKO 패배를 당했다.
2008년 ...
“모두가 최선을 다했으니 원하는 결과가 나오기를 기도하고 있다.”
‘피겨여왕’ 김연아(21·고려대·사진)가 강원도 평창의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에 긍정의 힘을 불어넣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위원장 조양호·평창유치위)의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김연아는 2일 오후 3시(현지시간) 남아공 더반의 리 ...
세계랭킹 8위 페트라 크비토바(21·체코)가 미녀 테니스 스타 마리아 샤라포바(24·러시아)를 꺾고 생애 첫 메이저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페트라 크비토바는 2일(한국시간)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열린 윔블던 테니스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세계랭킹 6위 마리아 샤라포바를 2-0(6-3 6-4)으로 꺾고 우 ...
일본프로야구 오릭스 버펄로스에서 뛰고 있는 박찬호(38·사진)가 또 다시 악재를 만났다.
일본 스포츠 전문지 ‘닛칸 스포츠’의 29일 보도에 따르면 박찬호는 왼 허벅지 뒤쪽 근육이 파열되는 부상을 당해 30일 세이부 라이온즈전 선발 등판이 불발됐다.
지난 시즌까지 메이저리그(MLB)에서 뛰다가 일본 무대 진 ...
“앞으로도 계속 지금같이 진행된다고 하면 재고를 해 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최강희(사진) 감독이 리그컵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다. 지금과 같이 운영된다면 다시 한 번 심사숙고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전북은 29일 울산문수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러시앤캐시컵 2011’ 8강 울산 ...
국제배구연맹(FIVB)의 ‘일본 특혜’로 한국이 2012 월드리그 국제남자배구대회 잔류가 불투명해졌다.
FIVB는 지난 29일(한국시간) 2011 월드리그국제남자배구대회에 참가중인 각국 연맹에 일본이 차기 시즌에도 잔류할 것이라고 통보했다.
B조에 속한 일본은 10경기에서 고작 1승 밖에 챙기지 못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