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 로저 페더러(28. 스위스)가 세계랭킹 1위로 올 시즌을 마감할 수 있게 됐다.
페더러는 2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O2아레나에서 열린 바클레이 남자프로테니스(ATP) 월드투어 파이널 A그룹 예선 2차전에서 세계랭킹 4위 앤디 머레이(22. 영국)를 2-1(3-6 6-3 6-1)로 꺾었다.
지난 23 ...
'산소탱크' 박지성이 두 달여 만에 그라운드에 나설 전망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68)은 25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박지성(28)의 복귀 소식을 전했다.
퍼거슨 감독은 "훈련을 성공적으로 소화하고 있는 박지성의 체력을 유심히 ...
남아공월드컵 예선 아일랜드전에서 핸드볼 파울로 구설수에 오른 티에리 앙리(32. 프랑스) 문제가 결국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논의된다.
로이터통신은 24일(이하 한국시간) "FIFA가 오는 12월 2일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열리는 집행위원회에서 앙리의 핸드볼 반칙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논의는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한국(계)선수들이 제2의 전성기를 열었다.
2009LPGA투어는 2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리치몬드의 휴스터니언 골프&CC(파 72.6650야드)에서 막을 내린 'LPGA 투어 챔피언십'을 끝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했다.
이 가운데 올 시즌 LPGA투어에서 활약 ...
"오늘은 퍼트가 정말 좋지 않았다. 불운한 하루였다."
신지애(21. 미래에셋)는 2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리치몬드의 휴스터니언 골프&CC(파 72.6650야드)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LPGA투어 챔피언십' 최종라운드에서 1타를 잃어 최종합계 6언더파 210타 공동8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고양세계역도선수권을 앞두고 태릉선수촌에서 훈련에 열중했던 남자 77kg급의 사재혁(24. 강원도청)에게 자신의 장점이 뭐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그는 대뜸 위와 같이 답했다.
사재혁은 "생각이 많으면 복잡해지게 마련"이라며 "역도를 하면서 일부러 성격을 바꿨다"고 밝혔다.
강원도 홍천에서 태어난 그는 생긴 모습
'1-9 대패' 위건, 선수들이 직접 팬들에게 환불
기대 이하의 졸전을 펼친 선수들이 팬들에게 사죄의 의미로 입장권 환불에 나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위건 애슬래틱의 선수단은 24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토트넘 핫스퍼와의 원정경기의 입장권을 구매한 팬들에게 입장권을 환불해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위 ...
"내일은 내 생애 가장 중요한 날이 될 것 같다." 올 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뛰어든 '새내기' 신지애(21. 미래에셋)는 올 시즌 마지막 대회의 마지막 날 경기를 이렇게 표현했다.
신지애는 23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리치몬드의 휴스터니언 골프&CC(파 72.6650야드)에서 이틀 만에 재개된 미국여자 ...
박항서 감독이 준플레이오프 진출과 함께 재계약까지 마무리했다.
프로축구 전남드래곤즈는 "12월로 계약이 만료되는 박항서 감독(50)과 재계약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2008시즌부터 전남의 지휘봉을 잡은 박 감독은 첫해 삼성 하우젠컵 준우승, 올 시즌에는 6강 플레이오프 진출 후 지난 21일 FC서울을 꺾고 ...
'단거리 황제' 우사인 볼트(23. 자메이카)가 2년 연속 올해의 육상선수상을 수상했다.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은 23일(한국시간)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세계육상 갈라'에서 1800여명의 선수와 기자, IAAF 관계자의 투표로 뽑은 '2009 올해의 육상선수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볼트는 라이벌 타이
혈전 끝에 외나무다리 앞에 마주 선 성남과 전남 중 과연 누가 플레이오프행과 아시아 무대 진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까?
프로축구 K-리그 쏘나타 챔피언십 6강 플레이오프에서 각각 인천유나이티드, FC서울을 꺾은 성남일화와 전남드래곤즈가 오는 25일 오후 7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준플레이오프 단판승부를 치른다.
정규 ...
하늘도 신지애의 우승 본능을 막지 못했다.
신지애(21. 미래에셋)는 23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리치몬드의 휴스터니언 골프&CC(파 72.6650야드)에서 이틀 만에 재개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LPGA투어 챔피언십' 2라운드에서 16번 홀까지 경기해 5타를 줄였다.
일몰로 인해 2라운드 경기를 완전히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가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프랭크 리베리(26. 프랑스)를 영입하기 위해 FC바이에른 뮌헨에게 거액을 제시한 사실이 밝혀졌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울리히 회네스 뮌헨 단장의 발언을 인용, "첼시가 리베리 영입을 위해 뮌헨에 6500만 유로(약 1124억원)에 수비수 조세 ...
내년 시즌 '번개' 우사인 볼트(23. 자메이카)와 '도전자' 타이슨 게이(27. 미국)의 맞대결이 3번 이상 성사될 것으로 보인다.
AP통신과 로이터통신은 22일(한국시간) 볼트와 게이를 비롯한 6명의 육상 스타들이 국제육상경기연맹(IAAF)과 내년부터 시행되는 다이아몬드 리그 14개 대회 중 7개에 출전하기로 합의했 ...
피겨 그랑프리 시리즈 6차 대회가 끝나면서 파이널 진출자 명단이 확정됐다.
22일(한국시간) 캐나다 키치너에서 끝난 2009~201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6차 대회에서 조애니 로셰트(23. 캐나다)는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12.90점을 얻어 전날 쇼트프로그램(70.00점)과 합쳐 총점 ...
이범호, NPB로부터 신분조회 요청
일본 진출을 노리고 있는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의 대어 이범호(27)가 일본야구기구(NPB)로부터 신분조회 요청을 받았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9일 NPB로부터 이범호에 대한 신분조회 요청을 받았으며 이를 소속구단인 한화 이글스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범호는 지난 3월 열 ...
"세이브를 얼마나 할 수 있느냐는 신경쓰지 않는다. 이 정도 페이스라면 히어로즈 뒷문을 책임질 수 있을 것이다."
'조라이더' 조용준(30. 히어로즈)에게 이번 제주도 마무리훈련은 특별하다.
2005년 어깨 수술을 받은 조용준은 긴 재활의 터널을 뚫고 올해 8월 16일 1군 무대를 밟았다. 그가 1군에 올라온 것은 1 ...
허정무호가 동유럽 최강 세르비아전을 통해 조직력 및 골 결정력 강화라는 새로운 숙제를 얻었다.
그러나 2010남아공월드컵 본선을 앞두고 이전보다 향상된 모습도 드러나 아쉬운 패배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허정무 감독(54)이 이끄는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은 18일 오후 11시 30분 영국 런던의 크라이븐 코티지 ...
"우리의 목표인 우승은 변함이 없다."(FC서울 이영진 수석코치) - "전남은 전통적으로 강 팀에 강했다."(전남드래곤즈 박항서 감독)
"한 번 패했던 팀에는 두 번 다시 패하지 않겠다."(성남일화 신태용 감독) - "모두가 우승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다."(인천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