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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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 최대 30% 할인
관리자 2011.08.29
롯데마트가 29일부터 9월12일까지 전국 92개 점포에서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품질과 용량 대비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상품들로 구성한 ‘통큰 선물세트 존’을 마련해 한우, 과일 선물세트를 최대 1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한우 선물세트를 전년 추석 ...
농협, 배추 할인판매… 1포기 2800원
관리자 2011.08.24
농협이 내달 10일까지 수도권 농협유통센터 12곳에서 추석 성수 품목인 배추를 포기당 2800원으로 할인판매하다고 24일 밝혔다. 현 배추 가격인 포기당 4000원보다 약 30% 저렴한 수준이다. 양재, 창동, 신촌, 서대문, 용산, 목동 등 서울의 6개, 고양, 성남, 수원, 인천, 파주, 용인 등 경기·인천의 6 ...
7월 매출 백화점 8.5%·대형마트 4.9% 각각 증가
관리자 2011.08.23
지난달 백화점과 대형마트 매출이 모두 증가세를 나타냈지만 긴 장마의 영향으로 의류매출이 저조했다. 반면 식품이나 잡화 등은 휴가시즌 수요에 힘입어 매출이 늘었다. 23일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2011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전년동월 대비 백화점 매출은 8.5%, 대형마트는 4.9% 각각 증가했다. ...
식품유통기한 보다 긴 ‘소비기한’ 도입
관리자 2011.08.18
정부는 현행 식품 유통기한 제도를 보완하기 위해 ‘소비기한’ 제도 도입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는 18일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유통기한 표시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식품에 표기되는 유통기한은 식품이 포장돼 소비되기까지의 기간으로, 먹어도 되는 날짜의 기한이 아 ...
한가위 선물세트 할인전
관리자 2011.08.15
추석을 한달여 앞둔 15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하는 명절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25일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인기 선물세트 50여개 품목을 최대20%까지 할인판매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낙농가, 납유 거부… 우유대란 초읽기
관리자 2011.08.10
원유(原乳) 가격 인상을 놓고 낙농농가와 우유업체가 입장 차를 좁히기 위해 밤샘 협상까지 벌였으나 결국 결정시한을 넘겼다. 낙농가들이 예고했던 대로 10일부터 유업체에 원유 납품을 무기한 중지에 들어가면서 우유부족이라는 최악의 사태로 이어질 전망이다. 10일 낙농진흥회 등에 따르면 양측은 전날 오후 5시 서울 ...
롯데마트, 국산 햇 건고추 직송전
관리자 2011.08.10
롯데마트는 오는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전점에서 ‘햇 건고추 직송전’을 열고 전북 고창과 충남 서천, 경북 예천산 건고추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건고추는 지난 6월 양념식품 전문업체 한생과 공동기획해 지난달 말부터 전국 유명 산지에서 직접 국산 햇고추를 구매해 직접 건조한 제품이다. ...
QR코드 백화점상품권 첫 선
관리자 2011.08.09
AK플라자가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QR코드가 인쇄된 상품권을 선보였다. 상품권은 쇼핑, 레저, 영화관, 의류, 가전, 외식업체 등 7개 영역 56개 체휴처에서 사용 가능하며, 제휴처가 바뀌더라도 실시간으로 검색 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애경홍보실 제공
롯데홈쇼핑, 휴대폰 결제 서비스 도입
관리자 2011.08.09
롯데홈쇼핑은 인터넷쇼핑몰인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과 ‘모바일 롯데홈쇼핑’(m.lotteimall.com)의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상품 구매시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해졌다. 휴대폰 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문자메세지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만 ...
“우유공급 중단은 생존권 투쟁”
관리자 2011.08.08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은 8일 “우유공급 중단은 생존권을 걸고 내린 무거운 결단”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낸 공개 서한을 통해 “사료값, 기름값 등 목장 생산비 폭등에 견디다 못해 지난해 500여 농민, 올해만 400여 농민이 생업을 포기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나 ...
롯데마트 “본사 中 이전 사실무근”
관리자 2011.08.08
롯데마트가 해외 사업매출이 국내 사업매출을 넘어설 경우 본사를 중국으로 이전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롯데마트 홍보팀 관계자는 8일 “롯데마트는 분기별 경영전략회의가 아닌 반기별 경영전략회의를 갖는데다 최근 열린 하반기 회의에서도 노병용 사장이 이런 내용을 얘기한 사실이 없다”며 “해외 매출 ...
홈플러스, 업계 첫 ‘토종닭 백숙’ 출시
관리자 2011.08.08
홈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토종닭으로 만든 백숙 간편식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토종닭백숙’은 FTA(자유무역협정) 이후 유럽, 미국 시장에 대한 국내 토종닭 보급 확산과 브랜드 제고에 기여하고자 홈플러스와 한국토종닭협회가 6개월간 공동기획한 상품이다. 토종닭의 경우 비전문가가 조리 시 육질이 질겨 ...
우유원가 인상 협상 내일까지 연장
관리자 2011.08.07
원유가 인상안을 놓고 팽팽한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는 낙농농가와 우유업체가 다시 한번 협상에 나선다. 낙농진흥회는 지난 6일 오후 2시 열린 긴급이사회에서 원유가격조정 소위원회 활동기간을 이달 9일까지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제10차 소위원회는 8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낙농농가와 우유업체는 전날 ...
롯데마트 채소기획전… 배추 50% 저렴
관리자 2011.07.27
롯데마트는 28일부터 8월3일까지 전점에서 ‘물가안정 채소기획전’을 열고 배추, 오이, 대파 등 각종 채소를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고랭지 배추(1포기)’를 시세 대비 절반 가량 저렴한 수준인 2000원에 판매한다.(단, 1인 3포기 한정) 최근 배추가 장마 피해로 산지 출하량이 지난해 대비 ...
롯데마트, 고졸·초대졸 신입 100명 채용
관리자 2011.07.26
롯데마트(사장 노병용)는 고등학교 졸업 및 전문대학교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총 100명의 정규직을 채용한다. 이번 신규 직원 채용은 그룹 대졸 공채와는 별개다. 롯데마트가 주관해 고등학교 또는 전문대학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채용된 직원은 롯데마트 각 점포에서 일반 영업관리, 신선 영업관리 및 시설 관리 업무를 ...
소셜커머스 시장 ‘빛좋은 개살구’
관리자 2011.07.19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과열경쟁으로 수익성 악화가 심각해지고 있다. 급기야 ‘먹튀’ 우려도 나오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상위업체를 포함해 대부분 업체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크프라이스 허민 대표는 최근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연말쯤이면 흑자로 돌아설 것 같다”고 말해 현재 적자 상태가 지 ...
냉동고등어 408톤 방출… 최고 65% 저렴
관리자 2011.07.19
농림수산식품부가 21일부터 장마철 생산이 부진한 고등어의 가격안정을 위해, 노르웨이산 냉동고등어 비축분 408t을 30~65% 인하된 가격으로 시중에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소비자가격에 바로 반영될 수 있도록 농·수협과 대형유통점을 통해 판매되며, 전국 19개 도매시장에도 일정물량이 공급되도록 할 계획 ...
3월 매출, 백화점 웃고 대형마트 제자리
관리자 2011.04.14
지난달 백화점이 대형마트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14일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2011년 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전년동월 대비 백화점 매출은 13.1% 증가한 반면 대형마트는 1.9% 증가했다. 또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은 백화점 15.0%, 대형마트 9.1% 각각 증가했다. ...
“유통업계 편법 가격 인상, 공정법 잣대로 면밀 검토”
관리자 2011.04.13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은 13일 “리뉴얼 등 제품 버전을 달리한 유통업계의 가격 인상에 대해 공정거래법의 잣대를 대고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수 공정위원장은 13일 출입기자들과 취임 100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일부 식음료 제품의 ‘리뉴얼’ 등을 통한 가격 인상에 대해 이 같이 말하고 “리뉴얼이 됐든, ...
아이스크림 성수기 앞두고 가격 인상
관리자 2011.04.12
아이스크림이 성수기를 앞두고 가격이 올랐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리뉴얼 제품인 ‘월드콘XQ’가 최근 500원 가격이 올랐다. 롯데제과는 월드콘이 예전 용량보다 15㎖ 늘어나고 고품질 원재료를 써 가격인상이 불가피했다고 밝혔다. 또 리뉴얼을 하지 않은 오리지널 월드콘은 기존 가격대로 팔고 있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