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별(김고은·26)이 정규 5집 ‘라이크 어 스타(Like A Star)’의 마지막 시리즈 ‘프라이머리(Primary)’(사진)를 5일 발표한다.
별의 소속사는 “별은 이번 음반을 통해 가장 별다운 음악을 보여 준다”며 “지난 6년간 별의 음악은 물론 앞으로 변화될 음악적 색깔을 모두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별은 ...
만화가 원작인 드라마는 특히 여성들 사이에 인기다.
2004년 이후 KBS 2TV는 ‘풀하우스’ ‘바람의 나라’‘꽃보다 남자’, SBS TV는 ‘쩐의전쟁’‘사랑해’ ‘일지매’‘식객’‘타짜’, MBC TV는 ‘궁’‘돌아온 일지매’ 등을 선보여왔다.
4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리서치는 30, 50대 여성이 만화원작 드라 ...
그룹 ‘SG워너비’의 이석훈(25)이 홀로 노래한다.
5일 SG워너비 소속사 M넷미디어에 따르면, 이석훈은 작곡가 조영수(33)의 프로젝트 음반 ‘올스타 3집’에 참여해 애잔한 록발라드 ‘웃으며 안녕’(작사 강은경)을 부르며 솔로로 활동한다.
이석훈은 지난해 채동하(28) 탈퇴 후 SG워너비에 합류해 ‘라라라’, ‘멋 ...
지난해 TV드라마 ‘조강지처클럽’의 불륜남 ‘한원수’로 주목받은 안내상(45), 상영 중인 영화 ‘유감스러운 도시’에 출연한 정웅인(38)이 연극 ‘민들레 바람되어’에 합류한다.
안내상과 정웅인은 죽은 아내를 잊지 못해 아내의 무덤을 찾아 사랑을 추억하는 남편 ‘안중기’를 기존 멤버 조재현(44)과 번갈아 맡는다.
정 ...
안내상이 연극 ‘한여름밤의 꿈’, ‘라이어’ 이후 7년 만에 무대에 선다.
안내상은 “연극무대에서 연기를 처음 시작했는데 7년 만에 돌아오니 낯설고 설렌다”면서 “조재현씨 연극 보니까 30~40대 분들이 많더라. 연극은 마니아층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대학로에도 모든 연령을 흡수할 작품이 생겼구나 생각이 들며 ...
내상이 연극 ‘’, ‘라이어’ 이후 7년 만에 무대에 선다.
안내상은 “연극무대에서 연기를 처음 시작했는데 7년 만에 돌아오니 낯설고 설렌다”면서 “조재현씨 연극 보니까 30~40대 분들이 많더라. 연극은 마니아층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대학로에도 모든 연령을 흡수할 작품이 생겼구나 생각이 들며 반가웠다”고 즐 ...
세상사람들에 잘못 전달된 작가 의도등 담아
‘만화의 신’, ‘재패니메이션의 창시자’로 불리는 데즈카 오사무(1928~1989)의 유작 산문집 ‘아톰의 슬픔’이 20주기를 기념해 국내 출간됐다. 데즈카는 ‘우주소년 아톰’, ‘밀림의 왕자 레오’ 등을 남긴 일본의 전설적인 만화가다.
데즈카가 1989년 사망하면서 미완으 ...
피아니스트 손열음(23·사진)이 KBS 교향악단과 함께 봄을 재촉한다.
6일 오후 8시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충무아트홀 2009 신춘음악회’ 무대에 선다. 강석희(46)가 지휘하는 KBS교향악단과 리스트의 ‘피아노 협주곡 2번 A장조’를 연주한다.
손열음은 “신춘 음악회라는 타이틀에 맞게 화사한 봄을 여는 ...
원전으로 읽는 톨스토이 문학의 정수
■러시아 독본-톨스토이 문학전집= 톨스토이 사망 100주년을 기념해 기획, 발간 중인 톨스토이 문학전집 세 번째 작품이다. 중단편을 비롯해 총 230편의 이야기들을 수록했다. 평생 동안 수많은 우화, 민담, 전설, 설화 등을 수집, 창작, 각색해온 톨스토이의 열정과 성찰을 확인할 수 ...
""워낭소리는 아버지와 소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맥박같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영화 '워낭소리'의 이충렬 감독은 4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제작한 영화제목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지난달 15일에 개봉한 워낭소리는 소와 노인
탤런트 구혜선(25)이 열애설에 휩싸였다. 탤런트 김지훈(28)과 4개월째 사귀고 있다는 것이다.
구혜선·김지훈은 지난해 10월부터 애인관계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혜선은 김지훈의 배려심, 김지훈은 구혜선의 솔직함에 끌렸다고 한다.
이들은 서울 청담동 일대 음식점이나 극장에서 데이트를 즐겼다. 구혜선이 KBS 2 ...
SBS TV ‘유리의 성’(사진)이 연이은 CF성 간접광고(PPL)로 힐난을 받고 있다. 드라마가 아닌, 홈쇼핑 수준이란 지적이다.
‘유리의 성’이 노골적으로 간접광고한 제품은 마스카라, 의류 브랜드, 인테리어 상품, 휴대전화 인터넷 서비스 등이다. 극중 내용과 무관한 제품 이야기로 광고를 내보내다 화를 자초했다.
1 ...
어느덧 데뷔 4년이다. 더 이상 풋풋한 소녀 가수가 아니다. 파워풀하고 허스키한 목소리가 한층 진해졌다. 음악은 물론 여성스러운 성숙미도 물씬 풍긴다.
제시카 에이치오(21)가 3년 만에 디지털 싱글로 활동을 재개했다.
미국 뉴욕 태생으로 2003년 열다섯살 때 혈혈단신 한국 땅을 밟았다. 이어 2005년 타이틀곡 ‘ ...
가수 장혜진(41)이 18일부터 방송될 SBS TV 드라마 ‘카인과 아벨’에 카메오로 출연하고 OST에도 참여한다고 소속사 캔엔터테인먼트가 2일 밝혔다.
극중 장혜진은 작곡가 ‘김서연’ 역의 채정안으로부터 곡을 받아 재기에 성공한 가수로 나온다. 콘서트 무대에서 채정안을 소개하는 장면을 연기할 예정이다.
장혜진은 “소 ...
탤런트 박주미(37·사진)가 MBC TV 월화극 ‘내조의 여왕’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드라마 출연은 2002년 SBS TV ‘여인천하’ 이후 7년 만이다.
MBC 관계자는 박주미가 ‘양봉순’ 역할로 캐스팅됐다고 확인했다. 당초 오현경이 맡기로 한 역할이다.
박주미 소속사는 그러나 “최종 검토 중이다. 늦어도 이번 ...
심형래(51) 감독·주연의 ‘라스트 갓파더’(제작 영구아트)가 올해 말 개봉할다. ‘디워’에 이어 미국시장을 겨냥한 심형래의 야심작이다.
심형래는 최근 자신의 팬 카페를 통해 “신작 ‘라스트 갓 파더’를 차질 없이 준비 잘 하고 있다. 올 연말에 개봉 된다”고 알렸다.
‘라스트 갓파더’는 바보 ‘영구’가 대부의 후계자 ...
히스 레저(1979~2008)의 유작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 극장’(수입배급 성원아이컴)이 6월 전세계 동시 개봉한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 극장’(가제)은 ‘그림형제’, ‘12몽키즈’를 만든 테리 길리엄 감독의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조니 뎁, 콜린 파렐, 주드 로 등 할리우드 배우들이 출연한다.
레저는 이 작품 ...
영화배우 유해진(40)이 김윤석, 엄정화, 엄태웅이 소속된 심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했다.
심엔터테인먼트는 2일 “우리와 아무런 조건 없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출신인 유해진은 1997년 영화 ‘블랙잭’으로 데뷔한 후 ‘왕의 남자’, ‘타짜’, ‘트럭’ 등 30편의 작품에 출연했다. 새 영화 ...
관객 입소문타고 개봉 3주만에 달성
팔순의 농부와 30년을 함께 한 늙은 소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워낭소리’(감독 이충렬 )가 지난 1월15일 개봉이후 20일만에 관객 10만명에 육박하며 ‘소리없는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워낭소리’를 배급하고 있는 인디스토리에 따르면 지난 주말(1월 31일~2월 1 ...
지난달 29일 대학로 하이퍼텍 나다에서 다큐멘터리 영화 ‘워낭소리’의 이충렬 감독과 인터뷰를 가졌다.
1997년 IMF 경제위기를 겪으면서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다는 이 감독은 “아버지를 떠올릴 때면 늘 소가 연상됐다. 아버지는 소였고 소는 곧 아버지였다”며 “이 영화 ‘워낭소리’는 소를 통한 아버지의 헌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