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승재, “KT, 책임 회피식 보상안”

전용혁 기자 / dra@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03 11:5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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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적 손실액도 포함한 현실에 맞게 마련해야”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KT의 전국 통신장애 사태에 대한 보상안에 대해 국민의힘 최승재ㆍ김영식ㆍ윤주경ㆍ김형동 의원이 3일 “책임 회피식 보상안”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KT의 이번 보상안을 보며 생계에 막대한 피해를 입은 전국의 수많은 자영업자를 비롯한 국민들은 허탈한 웃음만 지을 뿐”이라며 공동 성명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KT는 고개 숙인 사과와 함께 현행 약관을 뛰어넘는 보상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으나 불과 일주일만에 거짓임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먼저 피해를 입은 국민들에 대한 현실적 보상안, 구시대에 머무른 불공정한 서비스 약관에 대한 개정, 사고에 대한 진정한 반성이 보상안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며 “보상이란 피해가 발생하기 전 상태로 돌리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을 말하는데 이번 KT의 개인 1000원, 자영업자에 대한 8000원 보상안은 최소한의 노력이 아닌 국민들에 대한 우롱이자 도의적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생색내기에 불과할 뿐”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KT는 소통 없는 불통의 막무가내식 보상안이 아닌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들이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 설립 및 이에 기반한 보상 협의체를 마련해 실질적 피해액을 산정한 후 자영업자들에 대한 간접적인 손실액까지 포함한 현실에 맞는 보상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또 신뢰를 상실한 KT에 대해 위약금 없이 통신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줘야 한다. 그것이 피해를 입은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존중이자 진정한 반성에 기반한 보상안”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국민의힘은 이번 사태를 엄중히 인식하고 이번 KT 사고와 관련한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해 자영업자를 비롯한 소상공인 및 국민 개개인의 피해사례를 접수 받아 직접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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