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걷기 챌린지 운영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01 14:14: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지난해 11월 마포 걷고싶은길 10코스 '매봉 상암길' 걷기에 나선 유동균 구청장(왼쪽)과 정청래 국회의원(오른쪽)의 모습. (사진제공=마포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은 지난해 구가 지역의 스토리와 관광요소를 묶어 개발한 도보 여행길이다.

 

비대면 시대에 멀리 나가지 않고 가까운 동네에서 안전하게 나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목받으며 2020년 마포구 10대 뉴스 1위로 선정되는 등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구는 지난 5~6월 걷고싶은 길 1코스 ‘경의선 숲길’부터 4코스 '마포 한강길' 대상으로 일상을 답답하게 보내고 있는 주민과 관광객을 위해 걷기 챌린지를 실시했다. 해당 챌린지에는 7600여명이 참여하며 걷고싶은 길은 마포의 대표 도보관광 코스로 자리잡았다.

 

9~11월 걷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다시 추진하는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걷기 하반기 챌린지는 남은 6개 코스를 대상으로 매달 두 코스씩 선정해 진행된다. 9월 챌린지는 오는 6~26일 진행되며 5코스 ‘와우! 홍대길’과 6코스 ‘망원 한강길’이 대상이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APP)을 설치‧가입 후 하단의 챌린지 모드에서 ‘마포, 걷고싶은길 10선 챌린지’를 검색해 참여하면 된다.

 

안전거리 확보 및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각 코스별 80% 이상을 완주하면 챌린지 미션 성공이다. 미션 달성자에게는 모바일 쿠폰 응모권이 발급되며 챌린지 종료 후 응모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에게 마포사랑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걷기 챌린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관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구청장은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은 어느 때보다도 걷기 좋은 계절”이라며 “이번에 진행하는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걷기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도 더불어 마포의 숨은 명소도 찾아보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