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꿈드림,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지원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4-27 15:39: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교재 배송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면 서비스가 어려워지자 지난 3월5일 검정고시 교재 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비대면 서비스인 ‘꿈드림 구조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 꿈드림 구조단은 지난 23일 검정고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불안을 느끼지 않고 안전한 장소에서 학습의 취약 부분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교재 배송과 온라인 강의 제공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모르는 문제를 질의해 답을 들을 수 있는 상담 창구도 마련해 오는 5월23일 시행되는 검정고시를 대비 중인 구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꿈드림 구조단 교재 배송 지원을 받은 한 청소년은 “다가오는 검정고시 시험 일정에 불안감이 커졌는데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교재를 지원해주셔서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었다”며 “항상 ‘꿈드림’이 옆에 있다는 걸 잊지 않고 좀 더 공부에 집중해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인천 서구의 지원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꿈드림 구조단은 상담, 학업, 자립, 특성화 프로그램, 통합교육, 건강지원, 홍보 등 7개 분야에서 온라인상담, 검정고시 교재, 강의, 심리검사, 여가활동 물품, 마스크, 여성용품 등을 지원하는 비대면 서비스다.

꿈드림 구조단은 총 5번의 배송 서비스로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돼 대면 서비스가 가능해질 때까지 비대면 서비스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꿈드림’은 배송 서비스 이외에도 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지원 중이며 꿈드림 구조단에 대한 자세한 신청 방법과 지원내용은 ‘꿈드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과 관련한 기타 문의는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