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구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인 신월1동 곰달래꿈마을, 신월3동 달빛마을, 신월5동 해오름마을 구역 안에 20년이 경과한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자다.
지원비율 및 최대 지원금액은 지붕, 방수, 단열, 외부창호 등 성능개선 집수리의 경우 공사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17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담장철거 등의 외부 담장공사 비용은 최대 300만원까지 전액 지원된다.
단, 도배·장판·내부마감 등의 건물 내부공사와 신축·증축 등 건물 인허가를 요하는 집수리 공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주택성능개선을 위한 대수선 공사의 경우에는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혁신도시기획실(목동동로 105, 6층)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가꿈주택사업을 통해 노후주택을 개량·정비하면서 저층주거지 노후저택에 거주하는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가꿈주택 대상지역에 속하지 않는 노후주택 소유자도 ‘주택 개량 및 신축융자 지원사업’을 통해 집수리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10년이 지난 저층주거지역 노후·불량 주택의 경우 공사비의 최대 80%까지, 시중 금리에서 2% 이자 보조가 가능하다.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의 주택은 20년이 지난 노후주택에 한해 연 0.7%의 저리로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혁신도시기획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