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8월 개강반 모집···평생교육이용권으로 교육비 지원도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8-11 10:46: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이순환 본부장 제도 설명회 (사진=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제공)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건강가정사, ▲경영학 학위 취득 과정, ▲심리학 전공 과정에 대한 2학기 8월 개강반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은 평생교육바우처를 사용해 최대 35만원까지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은 평생교육법 제2조 등에 따라 학습자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학비 지원 사업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2025년 평생교육이용권 지원금은 1인당 연간 35만원이다. 해당 이용권은 수강료 및 강좌의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 개설되는 모든 과정에 대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바우처 사용 가능 기관으로,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 필기시험 면제과정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이론 과정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 ▲경영학 심리학 학습과정을 평생교육바우처 등록으로 수강료 3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특별반은 이론과목을 3만원에 수강이 가능하며, 올해안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단기 과정이다. 사회복지 현장실습 또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나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간제수업을 통해서 이수할 수 있고 이론 1과목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특별반 이론과목을 3만원에 수강이 가능하며, 이론 9과목을 이수하고 현장실습을 마치면 올해안에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특별반이다. 평생교육 현장실습 과정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나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간제수업을 통해서 가능하다.

그 외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이론 과정 ▲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 ▲경영학 심리학 학습과정은 2만원에 등록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본부장은 “2010년 개원 이래로 매년 안정적으로 학습과목을 평가인정 받아 학습자에게 수강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전하며, 2025년에도 해당 자격증과정을 수강하는 학습자들이 모바일과 PC로 간편하게, 실습 포함 모든 과목을 하나의 기관에서 수강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문의사항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대표번호를 통한 전화상담 또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게시판 · 학습설계 · 카카오톡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학습자는 1:1 학습설계 담당선생님이 배정되며, 학습자가 자격증 및 학위를 취득 할 때까지 담당선생님이 책임 관리를 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