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필드 영등포KT점, 도심 속 ‘헬린이 성지’로 자리매김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1-20 10:4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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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프리미엄 피트니스 공간
 
비엠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웰니스 피트니스 브랜드 어반필드(URBANFIELD) 영등포KT점이 누적 회원 5천 명을 돌파하며, 여의도권 직장인과 당산·영등포 일대 유동 인구를 아우르는 핵심 웰니스 거점으로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

 

목적 기반 공간 구성과 ‘호텔 피트니스’ 콘셉트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지역 내 대표 피트니스 공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등포KT점은 당산역과 영등포시장역 사이, 롯데마트맥스 영등포점과 인접한 핵심 생활권에 자리하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입지적 강점은 접근성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내며, 직장인·거주민·방문객 등 다양한 수요층을 자연스럽게 흡수하고 있다. 그 결과 시간대별·목적별로 운동 루틴을 구축하려는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환경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엠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어반필드는 ‘현대인을 위한 웰니스 피트니스’를 중심 철학으로 삼아 운동·휴식·교류가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공간을 구축해왔다. 

 

영등포KT점 또한 이러한 브랜드 기조를 기반으로, 도심 속에서도 일상의 리듬을 되찾는 ‘리셋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24시간 운영 체계는 불규칙한 스케줄을 가진 직장인과 피트니스 초보자들이 꾸준한 운동 루틴을 유지하도록 돕는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공간 구성 역시 이용자 중심으로 설계됐다. 넓은 스트레칭존은 초보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목적별로 나뉜 프리웨이트존·머신존·유산소존은 난이도와 운동 방식에 따라 자연스럽게 동선을 이끈다. 남녀 전용 샤워실과 프라이버시가 확보된 탈의 공간, 호텔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로비는 프리미엄 감성을 추가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세련되고 차분한 인테리어는 ‘호텔 피트니스’ 콘셉트를 일관되게 반영하며, 여성 이용자를 배려한 디테일도 곳곳에 반영되어 ‘여성 친화적 웰니스 공간’이라는 평가를 얻는다.

영등포KT점을 둘러싼 상권은 여의도 업무지구와 맞닿아 있어 평일에는 직장인 수요가, 주말에는 시장·마트 방문객이 크게 증가하는 복합적인 상권 구조를 보인다. 

 

어반필드 영등포KT점은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출퇴근 시간대와 심야 시간대까지 운영 효율을 세밀하게 조정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의 패턴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이는 ‘언제든 운동할 수 있는 편의성’을 넘어 지역 내 건강 루틴을 지탱하는 생활형 피트니스 허브 역할로 이어지고 있다.

향후 어반필드 영등포KT점은 고객 경험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 “방문 후기를 뛰어넘는 인상을 남기는 지점”이라는 목표 아래 서비스 품질 개선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관계자는 “영등포와 당산 일대에서는 이미 어반필드 영등포KT점이 지역의 대표적인 피트니스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며 “지역 커뮤니티의 건강을 책임지는 생활형 웰니스 센터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비엠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트렌디한 웰니스 솔루션과 지역 맞춤형 운영 전략을 통해 도심 속 건강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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