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쿤달의 첫 번째 TV CF 광고 영상은 대표 상품군 헤어케어 상품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네이처 샴푸’와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단백질 트리질트리트먼트’를 비롯해 주방세제, 섬유유연제 등 바디·리빙·펫 케어 등 일상을 향기롭게 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종합 퍼스널 케어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쿤달’을 일본 현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제작되었다.
특히, 광고는 자체 제작한 신나고 경쾌한 리듬과 브랜드명 ’쿤달’을 활용한 재치 있는 음원이 곁들여져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동시에 주며, 음원과 함께 '쿤쿤달'을 따라 부르며, 브랜드를 기억하기 쉽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쿤달의 제품들과 함께하는 일본 TVC 광고 영상은 쿤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쿤달은 지난 2019년 11월 일본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큐텐, 라쿠텐, 아마존에 순차적으로 입점하며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2021년 1월 로프트, 돈키호테, 도큐핸즈, 7&I 홀딩스(이토요카도), 앳코스메틱 등 1,4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 입점에 성공을 거두면서 작년 대비 230% 늘어난 매출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쿤달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해외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공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라며 “일본 전역에 쿤달 TV CF가 온에어 됨에 따라 헤어케어 강국 일본 일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 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쿤달은 다가오는 5월 27일부터 6월 5일에 열리는 일본 Qoo10 ’메가와리’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Qoo10 메가와리’ 행사는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 Qoo10에서 진행하는 분기별 최고 행사로, 쿤달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보다 좋은 혜택과 이벤트로 다양한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