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캠퍼스타운, 14일 “ON AND ON” 창업문화축제 성료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0-17 11:07: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캠퍼스타운 소속 서울 서북권 5개 대학 캠퍼스타운(명지전문대학, 서강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은 지난 14일(토) 홍대 레드로드 KT&G 상상마당 앞에서 창업문화축제 ‘ON AND ON’ 페스티벌을 성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ON AND ON’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아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ON AND ON’축제 개회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조정훈 국회의원, 곽주영 연세대캠퍼스타운사업단 단장, 김상준 이화여대 창업지원단 단장이 참석하여 축사 및 개회사를 하였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는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히며 청년 창업을 독려했다.

이번 축제는 서울캠퍼스타운 서북권 5개 대학의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창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각 대학 홍보 부스 운영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청년창업 포럼 △미션이벤트투어 △꽃다발 만들기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서울캠퍼스타운 서북권 5개 대학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상 여건 상 시상식이 별도로 진행되지 않고 5개 대학에서 각 2팀씩 총 10개 팀이 참가하여 5분간의 아이디어 피칭을 하였다.
곽주영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서울캠퍼스타운 서북권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참가 학생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창업 포럼은 청년 창업가들에게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가 ‘세계 시장을 열다. 스타트업, 창업과 열정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안태양 대표는 아마존에서 1위를 차지한 김치시즈닝을 개발한 스타트업 대표로, 창업과 성장 과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정신과 전문의 김주성 원장이 ‘스타트업, 청년 창업가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코칭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주성 원장은 청년 창업가들이 겪는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건강한 창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상준 캠퍼스타운총괄본부장은 이번 포럼을 통하여 청년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건강한 창업에 기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는 총 5개 대학이 참여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축제 참여자들은 각 대학 부스를 방문하여 스탬프 미션을 완료를 통하여 증정품 및 꽃다발 만들기 체험권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 꽃다발 만들기 체험 이벤트의 경우 축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이 나타났다.

앞으로도 ‘ON AND ON’축제를 통하여 서울 서북권 대학들의 창업 관련 교류가 이어지고 청년창업이 확대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