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중독, '카중 꿀고구마 3종' 공식 론칭…고구마 활용 음료·디저트 라인 확대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1-08 14:5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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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카페인중독이 11월 3일 고구마를 메인 소재로 한 '카중 꿀고구마 3종 세트'를 공식 선보였다.

브랜드 특유의 위트가 돋보이는 마케팅 전략도 눈에 띈다. "이 맛, 진짜 못잊구마", "조합이 완전 꿀이구마~" 등 재치 넘치는 카피를 매장 곳곳과 홍보 포스터에 배치하며 소비자와의 감성적 접점을 확대했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신규 라인은 ▲숙성 꿀 고구마 라떼 ▲꿀 고구마 크림 라떼 ▲꿀 고구마 와플 3종으로 꾸려졌다. 고구마가 가진 달콤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브랜드 시그니처 레시피와 결합해 향, 맛, 질감을 입체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다.

'꿀 고구마 와플'은 카페인중독의 시그니처 생크림 위에 꿀 고구마를 듬뿍 올린 디저트로, 바삭한 겉면과 촉촉한 속의 대비가 갓 구운 고구마를 연상시킨다. 꿀향이 와플 사이로 퍼지며 달콤한 여운을 남긴다.

'숙성 꿀 고구마 라떼'는 은은하게 숙성된 우유에 꿀 고구마를 녹여낸 음료로, 부드러운 단맛과 따뜻한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한 모금마다 차가운 날씨 속에서 온기를 전하는 듯한 감각을 준다.

'꿀 고구마 크림 라떼'는 풍성한 크림층이 올라가 진한 고구마 향과 함께 깊은 맛을 선사한다. 리치하면서도 포근한 질감이 브랜드 특유의 섬세한 레시피를 드러낸다.

메뉴 개발에는 카페인중독이 독자 개발한 특허 동물성 생크림이 핵심 재료로 쓰였다. 식물성 크림 대비 트랜스지방 함량을 낮추면서도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살려, 음료와 디저트 양쪽 모두에서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카페인중독은 주요 배달 플랫폼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이번 신메뉴 역시 브랜드 감성과 계절 분위기를 결합한 라인업으로,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카페인중독 관계자는 "이번 꿀고구마 시리즈는 따뜻한 감성과 프리미엄 재료를 결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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