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크루팅 전문기업 코리아리크루트(대표 김덕원)가 시니어 인턴십 취업알선을 목적으로 사랑노인요양방문센터와 협약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니어 취업희망자 중 요양보호사 자격취득자 대상으로, 해당 요양보호사가 현장에서 원활하게 직무역량을 발휘하고, 여러 난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재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요양보호사 운영 매뉴얼 숙지 및 관련 교육 진행 후 원스톱 매칭을 도울 예정으로, 요양병원에서의 직무수행 시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개인별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교육을 통한 취업알선도 진행할 계획이다.
코리아리크루트는 요양보호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시니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자를 대규모 모집해 전국 요양병원을 중심으로 재취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시니어 요양보호사 취업알선을 위해 지자체 및 관련 기관 등에서 지정한 요양보호사 교육센터와 협약 체결을 확대하고 있다.
코리아리크루트 박수정 대리는 “요양보호사로 재취업을 원하는 40-69세의 시니어 취업 희망자 중, 지자체 지정 요양보호사 교육센터에서 자격증 취득 교육 후 자격 취득한 이들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코리아리크루트의 리크루팅 플랫폼에 입사지원서와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취업지원센터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한 온오프라인 취업상담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국내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우리 사회 전반에서 시니어 요양보호사 채용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리크루트는 시니어 요양보호사 모집을 통한 원스톱 매칭 및 취업알선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또한 시니어 취업 희망자와 요양보호사 신규 채용을 원하는 요양병원 간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원스톱 채용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현재 코리아리크루트가 추진 중인 인턴십과 취업알선 사업을 확대하여 고용안정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