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모던 아이디어’ 내달 13일까지 접수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9-25 17:04: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10월13일까지 ‘2023 종로모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5일 구에 따르면 올해 공모전 주제는 ‘더 좋은 내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준비와 대응’으로,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는 6개의 지정 주제 ▲범죄제로, 안전종로 ▲저출산 대응 ▲고령화 대비 ▲축소사회 적응 ▲청년 자립 기반 확충 ▲뉴 레트로 및 자유주제(우리동네 Wish list 종로발전과 주민행복 아이디어) 가운데 하나를 택해 응모하면 된다.

가령 ‘범죄제로, 안전종로’ 주제는 ‘묻지마 범죄’에 대응해 안전한 종로를 만드는 방안을, ‘뉴 레트로’는 최근 각광받는 레트로 문화·관광을 재해석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식이다.

온라인(QR코드, 종로제안톡, 구청 누리집, 국민생각함,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기획예산과 우편·방문 등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QR이나 종로제안톡(카카오톡 채널)에 접속하면 별도의 서류 제출 절차가 없어 더욱 간편하다.

아울러 구는 아동과 노인 등 서류 작성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양식에 구애받지 않고 손으로 직접 작성한 공모서 또한 접수한다.

심사 및 결과 발표는 11월 내 이뤄진다. 창의성, 능률성(경제성), 계속성, 적용 범위, 노력도 등을 고루 평가한 뒤 최종 채택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최종 채택된 의견의 제안자에게는 최대 금상 100만원부터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등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 미래비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주민들의 소중한 생각이 녹아든 맞춤형 정책을 시행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열게 됐다”며 “종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주민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양분 삼아 더 나은 종로의 내일을 열고자 한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