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선발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24 14:18: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21곳을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12기까지 총 134개 스타트업을 발굴ㆍ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이다.

 

하나은행은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기술과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시범 적용 및 도입함으로써 기업들의 사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은행의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 협업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 제공 ▲하나금융그룹 전(全)그룹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ㆍ간접투자 ▲하나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진출 지원 등의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에는 핀테크 기업 이외에도 메타버스, 헬스케어 등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는 비금융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타트업은 ▲닫닫닫 ▲더라피스 ▲디사일로 ▲라이트브라더스 ▲루센트블록 ▲마이크로프로텍트0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 ▲모비두(대표 이윤희) ▲블록오디세이(대표 연창학) ▲빌리어네어즈(대표 조현호) ▲스팬딧(대표 송동윤) ▲아티웰스(대표 이선구) ▲업라이즈(대표 이충엽) ▲윌로그(대표 윤지현, 배성훈) ▲차봇모빌리티(대표 강성근) ▲테사(대표 김형준) ▲티어제이(대표 장한빛) ▲펄스나인(대표 박지은) ▲페이히어(대표 박준기) ▲프릭스헬스케어(대표 최민욱)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대표 김종인, 김현모) 21개 업체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하나원큐 애자일랩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육성하며 동반성장 가능한 선순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왔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 및 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