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시스템 도입은 고객 상담 훈련 AI를 활용해 생성된 고객 맞춤형 화법을 통해 상담 훈련을 받은 FP(보험설계사)가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안내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고객 맞춤형 화법은 최신뉴스, 보장분석결과, 상품별 특징, 클로징 등의 단계로 구성돼 있다.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화법을 구사하는 FP의 음성, 자세 등 학습 내용 전반을 분석한다.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주는 프로세스도 존재한다.
AI STS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했다.
한화생명 이창희 COE부문장은 “시스템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금융보안원과 함께 혁신금융서비스 보안대책 이행뿐만 아니라, AI 모델 보안성 검증도 수행했다”면서, “금융에 AI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