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칭)여행티콘'은 신조어로 '여행'과 '기프티콘'의 합성어이다. 모바일 기프티콘 단순 커피선물하기를 넘어서 이제는 여행과 레저 스포츠 체험을 로컬에서 선물한다는 컨셉의 모바일 쿠폰을 기술과 상품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 예정인 ‘(가칭)여행티콘’ 상품의 경우 무주지역 레저, 스포츠 업체들의 협업을 통한 스키와 패러글라이딩, 실내 서핑, 썰매 등의 윈터 스포츠 및 사계절 스포츠를 여행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함께하는 선도 업체들로는 무주 지역에서 탄탄하게 오랫동안 신뢰를 쌓아오며, 친절한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실력과 장비 등 우수한 컨디션을 제공하는 로컬 업체들이다. ▲무주 F1 패러글라이딩(‘2022 K-문화예술대상 패러글라이딩 발전 공로 대상’ 수상의 경험과 안전과 실력의 강사를 겸비) ▲독도스키샵(좋은 위치에서 신상 장비와 실력 있는 강사를 겸비) ▲무한도전 스키샵(숙소와 함께 다양한 의상 및 장비를 갖춤) ▲트윈웨이브(덕유산을 품고 있는 실내 최대 규모의 서핑시설과 수영장, 사우나, 강사 교육 등이 마련된 나봄 리조트) ▲샤브더맛집(무주군 김환태 문학관에 위치한 신선한 무주산 야채 샤브샤브를 맛 볼 수 있는 곳)이 함께 하며 그 이외에 추가로 서바이벌, ATV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가칭)여행티콘’은 애플리케이션과 오픈 마켓 등에서 1월 20일부터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가칭)여행티콘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무엇보다 가장 반가운 소식으로 소상공인들에게 그 동안 입점하기가 어려웠던 ‘카카오 선물하기’에 2월 입점 기회 제공될 예정이며, 고객들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상품들로 기프티콘을 직접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기프티콘을 선물 받은 고객은 해당 업체에 방문해서 기프티콘을 보여주기만 하면 매장 이용이 가능하다.
(가칭)여행티콘의 새로운 상품 컨셉과 기술력은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등록된 상태이며, 제휴업체는 로컬 기반의 유명 숙소, 음식 업체 등 10여 곳에 달한다.
㈜피치는 향후 숙박업소, 체험 활동 등 고객들이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는 상품을 확대 구성할 계획이며, 해당 서비스를 패키지로 묶어 인플루언서가 갔던 여행의 동선, 시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하나의 여행 티켓과 공동 구매를 통한 비용 절감 등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올인원 통합권과 AI, 빅데이터, 금융핀테크, 푸드테크를 활용한 대대적인 어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를 기획 중이다.
마케터 김한혁 매니저는 ”아울러 스키부터 실내스키, 패러글라이딩 등 무주만의 지역 특화 관광 상품을 ‘무주 올인원 여행’ 쿠폰 상품으로 브랜딩 하여 단체, 체류형, 외국인 관광 산업에 파란을 일으켜 관광객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여행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가칭)여행티콘은 무주 여행 올인원 통합권 출시를 시작으로 전주, 목포, 부산, 안동, 강릉의 관광거점도시들을 지역의 체류형관광객과 관광거점도시의 필요한 상품으로 만들어서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새로운 여행 플랫폼 문화를 선도하는 (주)피치 강선구 대표는 “(가칭)여행티콘은 코로나와 불경기에 지쳤던 여행객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의미 있는 추억을 선물함과 동시에,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이 결합된 (가칭)여행티콘을 통해 무주 지역의 대표적인 여행 콘텐츠로 육성하고 행복하게 여행을 선물하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