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구에 따르면 발대식에는 오언석 구청장을 비롯해 제2기 도봉 SNS크루원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 구청장은 크루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했다.
도봉 SNS크루는 지역내 주요 소식, 명소, 행사·축제 등을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구민들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구는 2024년 틀에 박힌 홍보물 대신 구민의 시선에서 제작된 콘텐츠로 구정 소식을 알리기 위해 도봉 SNS크루를 선발했다.
블로그 분야 14명, 인스타그램 분야 9명, 유튜브 분야 7명으로 구성된 SNS크루 1기는 2024년 총 393건을 제작했다.
이들은 자신만의 컨텐츠로 '무수골녹색복지센터'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무더위쉼터' '청년취업지원센터', '등축제'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했다.
올해는 콘텐츠메이커 분야를 신설하고 이 분야 5명을 포함해 블로그 분야 14명, 인스타그램 분야 7명, 유튜브 분야 4명 총 30명을 선발했다.
콘텐츠메이커 분야 크루원들은 도봉구 유튜브 채널 ‘도봉봉TV’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오언석 구청장은 “도봉구의 외교관과 다름없는 여러분의 활동을 기대한다.”라며, “도봉 SNS크루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