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 오창에 위치한 소스 양념장 전문 식품기업 ㈜케이푸드트리밍 (대표 송지윤)은 2024년 최근 양념소스업계 시장에서 ‘김치양념맛 다기능김치맛장’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케이푸드트리밍은 2009년 간장양념소스 제품의 특허출원(특허 제10-1042973호)을 시작으로 20년간 양념장 연구에 매진한 바 최근 ‘다기능 김치맛장’제품을 2020년 특허출원(특허 제10-2405995호), 마치고 2024년 HACCP 인증을 받아 본격적인 ‘김치맛장’ 생산 유통에 나서게 되었다.
업체 측에서는 최근 각종 방송 및 SNS매체를 통해 다양한 음식 조리를 소개하는 영상들이 늘어나면서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메뉴와 관련 양념장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밀키트 제품과 캠핑 문화의 저변확대에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다기능양념소스장에 대한 검색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치양념맛 다기능김치맛장’은 국내산 9가지 농산물을과 각종 원재료를 특허 출원한 양념장 제조방식으로 만들어 깊고 풍부한 김치 양념의 풍미가 날 수 있도록 재료와 배합, 숙성에 주안점을 두고 만들었으며, 4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반찬 메뉴에 활용할 수 있는 소스장 제품으로 만들었다.
㈜케이푸드트리밍 송지윤 대표는 “20년간 소스, 김치양념장만을 만들어온 노하우와 경험으로 금번 김치양념맛장 제품 특허와 생산까지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통 양념장 본연의 가치를 지키며 우리가족이 먹는다는 신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푸드트리밍 김치맛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제품 문의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