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도그스포츠연맹, 충청 최대반려동물 박람회 케이펫페어서 도그스포츠 행사 개최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7-28 15:23:5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최근 충북 청주 오스코에서 열린 ‘2025 케이펫페어 애견용품 박람회'에서 하이라이트로 사)한국도그스포츠연맹(KDSA)이 주관한 도그스포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2박 3일간(7월 25일~27일) 청주 오스코 실내전시장에서 열렸으며,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중에서도 도그스포츠 행사는 메인 무대로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도그스포츠 행사는 애견과 핸들러(훈련사 또는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반려견의 신체적·정신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둔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됐다. 어질리티(Agility), 프리스비(Frisbee) 디스크독(Disc Dog)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끄는 도그스포츠 종목들이 소개되었으며, 일부 종목은 공개 체험 세션으로도 운영돼 일반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었다.

특히, 연맹이 주최한 도그스포츠 퍼포먼스 시연과 초보자 클래스 체험존은 어린이와 반려견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교육적 효과와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했다. 또한, 전문 핸들러와 반려견이 펼치는 고난도 시연은 박람회를 찾은 이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사)한국도그스포츠연맹 최태영 총재는 “도그스포츠는 단순한 놀이가 아닌, 반려견과 보호자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건강한 반려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박람회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그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앞으로 도그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