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24 ESG보고서’발간... 지속가능한 금융 실천 의지 담아

박소진 기자 / zin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6-27 15:27:5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세 번째 ESG보고서 발간... 정보보호 · 소비자보호 · 기후변화 대응을 핵심 주제로 선정
글로벌 공시기준 적용해 주제별 위험 및 기회 요인 도출...신뢰성 높여
▲ (사진=우리은행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년간의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우리은행 2024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3년 이후 세 번째로 발간되는 것으로, 우리은행이 지난 한 해 동안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각 분야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한 ESG 활동과 성과를 ‘금융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특히, ‘지배구조’개선사항을 보고서 서두에 배치하여 투명한 지배체계 구축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금융소비자보호 △기후변화 대응을 핵심 주제로 선정하고, 각 주제별 위험 및 기회 요인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공시기준을 시험 적용해 신뢰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금융(Finance) 부문에서는 ‘녹색금융’과 ‘상생금융’을 중심으로 ESG금융의 방향성을 구체화했으며, 관리(Management) 부문에서는 ‘환경경영’과 ‘인권경영’체계를 기반으로 한 실천성과를 담았다.

정진완 은행장은 “이번 보고서는 단순한 성과 공개를 넘어, 우리은행의 지속가능경영 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담은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투명한 소통을 통해 책임있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우리은행 ESG보고서는 디지털 형태로 발간됐으며 우리은행 홈페이지 內‘전체메뉴→은행소개/IR→ESG경영→ESG 성과’에서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