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오는 8월1일~9월3일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을 비롯한 모든 수시전형 전략지원을 위한 1대1 맞춤형 ‘대입수시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대입수시 컨설팅’은 일반고, 자사고, 특성화고에서 15년 이상 진로진학 컨설팅 경험을 가진 공교육 입시전문가 ‘관악구 진로진학자문 컨설트단’ 25명이 1개 가정당 40~50분 동안 진행한다.
컨설트단은 학생들의 교과성적, 생활기록부, 모의 성적표 등을 기반으로 ▲지원 가능한 수시전형, 대학과 학과 ▲수시 전략 등 효율적인 수시 준비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고입과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내신, 생활기록부 관리를 지원하는 온라인 ‘입시전략 컨설팅’도 함께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2025~2026학년도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총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입수시 컨설팅’과 ‘입시전략 컨설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생활기록부, 모의 성적표(대입관리 컨설팅 참가 시)를 준비하여 관악진로직업체험 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또는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입시컨설팅을 통해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에게 든든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