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금호4가동 직능단체 연합 성과공유회에서 케이크 커팅식을 하는 모습. (가운데 정원오 성동구청장) (사진=성동구청 제공)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4가동이 최근 동주민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제1회 금호4가동 직능단체 연합 송년 화합의 장’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내 13개 직능단체와 정원오 구청장을 비롯한 내빈 및 주민 약 140명이 참석해 올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부로 진행됐다. 1부 행사는 개회식과 내빈 소개 후, 정 구청장이 인사말을 통해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송년 케이크 커팅식과 지역 발전에 공헌한 단체와 개인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금 전달식이 열렸다.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등 여러 단체들이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한 지역 어린이집에서 무쇠막 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활동성과 발표에서는 각 단체가 1년 동안 추진한 주요 활동들을 영상과 발표를 통해 공유하며, 직능단체 간 상호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합창, 캐롤, 품바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
정 구청장은 “이번 송년 화합의 장이 금호4가동 주민들의 소통과 단합을 더욱 굳건히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금호4가동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는 공동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