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학생 청년 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5기’수료식 개최

박소진 기자 / zin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2-12 15:58: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해외로 확장된 나눔과 포용의 가치… 2008년부터 이어온 해외 봉사활동
아시아 3개국(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3주간의 나눔 여정 성공적 마무리
▲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대학생 청년 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라온아띠(RaonAtti)’는 ‘즐거운 친구들’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로, 2008년부터 시작된 KB국민은행 대학생 청년 해외봉사단이다. 현재까지 총 833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글로벌 나눔과 포용의 가치를 실천해오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25기 봉사단원들이 참석해 3주간의 해외 봉사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3개국에 파견돼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기후·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지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글로벌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이번 25기는 지역사회의 자생적 발전을 위한 교육봉사를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확대했다.

라온아띠 25기 단원 중 한 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현지인들과 교류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눔과 포용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AI·SW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KB인재양성(대학생)’ 등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