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구는 신규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상호협력을 통해 빠른 조직적응을 돕고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내기 모임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새내기모임은 26일 구청 구내식당에서 오후 5시30분부터 7시까지 첫 모임을 시작으로 분기별 1회(5, 9, 11월)씩 자리를 함께 한다.
이번 모임은 1부에서 구정소개, 모임운영계획 설명 및 모임소개를 시작으로 2부에서는 간단한 생맥주와 함께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으로 구 간부의 공직경험담 및 당부, 새내기 직원의 애로사항 상담과 건의사항 수렴의 시간을 갖고, 소모임별 친목도모와 소모임을 이끌 팀장 선출 및 전체 모임의 명칭을 결정하게 된다.
2004년 이후 신규 임용된 20~30대 직원 57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새내기 모임은 8개 팀의 소모임으로 구성되며, 팀원 모두가 구정의 문제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을 거쳐 과제별 혁신방안을 작성, 제출하게 된다.
/강현숙 기자 db625@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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