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구에 따르면 구는 ‘혁신! 전화응대는 아주 작은 것부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구민과의 전화응대를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구민과의 대면응대에서 차별화된 친절서비스 교육내용으로 전화응대의 중요성, 전화 받는 요령, 전화상 피해야 할 표현과 호감화법, 녹취내용 청취 및 피드백 등을 교육한다.
24명단위의 소그룹 형태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에선 자가 진단, 통화실습, 녹취내용 청취 등 참여식 교육의 맞춤형 서비스 교육방법을 동원한다.
구는 전화를 이용해 각종 구정에 대해 문의하는 구민들이 느끼는 구 홍보 이미지의 파급효과가 크다는 것을 감안해 ‘최고의 행정, 최상의 서비스 실현’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적극적으로 전화응대 서비스 개선을 해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향후에 신규임용된 직원들이 현장에 배치되기 전 전화응대교육을 실시하고, 월별 지속적인 전화모니터링 평가와 직원 교육이 대 구민 친절서비스 향상은 물론 구정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정익 기자ik11@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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