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구에 따르면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한 이번 ‘2007 창의혁신구정 성공 다짐대회 및 워크숍’에는 창의구정추진단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및 창의 선도그룹, 실행그룹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임동남 부구청장은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모든 것이 변한다는 사실’로 ‘변해야 산다’는 진리를 행정분야에서도 직접 실천할 때”라며 다짐대회를 시작했다. 또한 그 주체가 나로부터(from me), 지금부터(from now), 장소는 여기부터(from here), 내가 할 수 있는 것을(from what I can do), 쉬운 것부터(from easy thing)하자고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 참여하고 ‘성공적인 창의혁신을 향해 변화를 이끄는 우리들’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창의구정 성공을 위한 힘찬 결의를 다졌다”며 “‘마음의 창을 열고 나부터 변화하자’라고 약속하고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다짐대회에 이어 이정문 행정관리국장은 창의구정 실행그룹 약 40명과 함께 금천패션 활성화 방안 및 창의구정을 위한 연구과제를 서로 발표하고 토론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편 구는 직원들의 잠재의식 개발과 비전설정을 위한 전 직원 상상력 키우기 교육을 실시해 본격적인 창의 혁신 아이디어 개발, 다양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고객감동과 성과중심의 희망 금천을 이뤄 나갈 계획이다.
/정상미 기자top@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