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민원 처리제 실시는 전국 자치단체로는 처음이다.
이에 따라 도는 예약민원 전담창구를 설치하고 자격증 교부와 요건면제, 건설업 변경신고 등 302종의 민원을 인터넷 또는 전화(031-249-2982)로 접수받은 뒤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민원 담당자들이 대기해 처리해 줄 계획이다.
처리대상 민원은 도 홈페이지(www.g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는 공무원들이 이 제도에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민원 처리실적이 우수한 공무원에게 인사가점과 산업시찰, 해외 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줄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필요한 시간에 행정기관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며 “도민들의 이용 빈도와 반응에 따라 대상민원과 운영횟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수원=최원만 기자cwm@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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