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구에 따르면 ‘2007 자원봉사자 리더십 특강’은 서울시 양성평등 전문 강사인 배유경 강사에 의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자원봉사자들에게 변화하고 있는 시민사회 속에서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의 등장 배경과 자원봉사 활동인구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여성 자원봉사자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시킴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갖춰야 할 리더십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2007 자원봉사자 리더십 특강’은 광진구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하고자 하는 주민은 광진구 자원봉사 센터(450-1663)를 통해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특강에서 강의를 맡아서 진행해줄 배유경 강사는 서울대 여성학 협동과정 박사과정에 있으며 서울시 양성평등 강사로 활동 중이다. 강의내용은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자원봉사 리더의 필요성과 자세 ▲리더의 역할과 조직관리 요령 ▲자원봉사활동과 여성의 리더십 등으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담당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를 계속 계획 중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정익 기자ik11@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