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지난 20일 실시된 보고회는 구청장을 비롯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 부서장과 외부전문가 및 고객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에 최우선을 둔 개정 검토를 실시했다는 것.
앞서 구는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12개 헌장별로 모두 4회에 걸쳐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개정이 이뤄졌으며 이번 검토보고회 개정(안)은 지난 5월부터 헌장 운영부서별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는 6년 연속 행정서비스헌장 우수 기관에의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운영 과정과 각종 평가결과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불합리한 ‘행정서비스 헌장’ 이행 기준을 개정·보완하는 노력과 함께 고객중심·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헌장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hiho@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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