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구의회에 따르면 첫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구청장 시정연설을 비롯해 중기지방재정계획보고, 서초구2008회계연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에대한제안설명의건 등이 진행됐으며, 회기기간 중 행정사무감사, 구
정질문및답변의건, 서초구2008회계연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 서초구2008회계연도기금운용계획안 등을 다뤘다.
구의회는 이와 함께 정례회 기간 중 20~27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는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사항에 대해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사무감사를 실시함으로써 구정운영에 대한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잘못된 점을 시정·건의해 구정의 업무개선을 도모하며, 감사결과를 토대로 2008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한 중요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의회에서 집행부에 요구한 감사자료는 총 385건으로 주요내용은 ▲구립주차장 확충계획 ▲초·중학교 원어민 교사현황 및 예산지원 현황 ▲구청장 해외출장 및 예산 사용내역 ▲국·시비보조금 사업현황과 국·시비부족에 따른 사업중단 현황 ▲문화·복지 시설물 위탁운영단체 및 운영관리실태 등이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위원회에서는 2008회계연도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을 심의한다.
/강선화 기자 sun@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