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전반기의장에 이명호

최민경 / / 기사승인 : 2010-08-26 13:07: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갈등 끝 제186회 임시회서 원구성 완료 [시민일보] 강서구의회(의장 이명호)가 25일 제186회 임시회를 열고 제6대 전반기 의장 보궐선거와 원구성을 실시, 이명호 의원을 제6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고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26일 의회에 따르면 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지난 7월7일 선출된 전반기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이 재적의원 20명 중 14명의 찬성으로 통과함으로써 의장 보궐선거를 실시, 이명호 의원(한)을 제6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으며, 부의장으로는 송영섭 의원(민)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는 개원 초반부터 원구성을 둘러싼 여·야 간 갈등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제6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각 상임위원장으로는 운영위원장에 강석주 의원(한), 행정·재무위원장에 신창욱 의원(민), 복지·건설위원장에는 김병진 의원(민)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살펴보면 ▲운영위원회에는 강석주, 박성호, 이연구, 김기홍, 황준환, 박상구, 고재익, 장계자, 최영자 의원 ▲행정·재무위원회에는 신창욱, 황동현, 이영철, 송영섭, 박상구, 권오복, 강석주, 장계자, 최영자, 한자선 의원 ▲복지·건설위원회에는 김병진, 정장훈, 이연구, 김기홍, 황준환, 고재익, 장상기, 김선경, 박성호 의원으로 각각 구성됐다.

한편 이날 의장으로 선출된 이명호 의원은 “그동안 공전(空轉)을 거듭한 강서구의회가 오늘 원 구성을 계기로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분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며 동료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최민경 기자 wowo@siminilbo.co.kr

사진설명=강서구의회가 25일 제186회 임시회를 열고 제6대 전반기 의장 보궐선거 및 원구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민경 최민경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