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의회에 따르면 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지난 7월7일 선출된 전반기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이 재적의원 20명 중 14명의 찬성으로 통과함으로써 의장 보궐선거를 실시, 이명호 의원(한)을 제6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으며, 부의장으로는 송영섭 의원(민)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는 개원 초반부터 원구성을 둘러싼 여·야 간 갈등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제6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각 상임위원장으로는 운영위원장에 강석주 의원(한), 행정·재무위원장에 신창욱 의원(민), 복지·건설위원장에는 김병진 의원(민)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살펴보면 ▲운영위원회에는 강석주, 박성호, 이연구, 김기홍, 황준환, 박상구, 고재익, 장계자, 최영자 의원 ▲행정·재무위원회에는 신창욱, 황동현, 이영철, 송영섭, 박상구, 권오복, 강석주, 장계자, 최영자, 한자선 의원 ▲복지·건설위원회에는 김병진, 정장훈, 이연구, 김기홍, 황준환, 고재익, 장상기, 김선경, 박성호 의원으로 각각 구성됐다.
한편 이날 의장으로 선출된 이명호 의원은 “그동안 공전(空轉)을 거듭한 강서구의회가 오늘 원 구성을 계기로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분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며 동료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최민경 기자 wowo@siminilbo.co.kr
사진설명=강서구의회가 25일 제186회 임시회를 열고 제6대 전반기 의장 보궐선거 및 원구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