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충남 금산군은 신속한 상담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내 ‘방문민원상담실‘을 개설, 18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민원처리를 위해 군청을 찾은 군민들은 담당 부서를 찾거나 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자리에 없어 업무 대행공무원 업무 미숙으로 욕구 충족 및 설득력 부족으로 명쾌한 답변을 얻지 못하고 헛걸음을 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따라서 군은 군청 종합민원실(1층)에 ‘방문민원상담실’을 설치하고 상담 예약신청한 민원인에 대해 민원인의 편리한 시간에 맞춰 담당공무원과 장소와 시간 등 사전 약속으로 1:1 민원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상담을 원하는 군민들은 전화 750-2272를 이용 상담 내용과 함께 예약 신청하면 되며 직접 방문한 민원인은 종합민원실 상담민원창구에 민원담당자와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원상담 사전예약제 “운영을 통해 처리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이 상당히 해소될 것” 이라며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남 황선동 기자hsd@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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