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서예진 기자]서울 강북구의회 구본승 행정보건위원장(미아·송중·번3동)은 최근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함께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간담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지난 8일 오현초등학교, 지난 13일 번동초등학교, 지난 16일 화계초등학교 간담회에 참석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간담회는 구청장과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들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구청 교육지원과장이 강북구의 주요 교육사업을 소개하고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이 자유롭게 건의사항을 제출했다.
간담회에 세 차례 동석한 구본승 위원장은 "구청 교육지원과를 소관으로 하는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교육현장의 민원을 더욱 생생하게 파악해 구의회 차원으로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2013년 12월에 이어 올해에도 참석했다"고 참석 이유를 밝혔다.
구본승 위원장이 참석했던 오현·번동·화계초등학교 간담회에서는 학교 교육환경 개선의견과 학교 텃밭 활성화, 어린이 성교육 확대실시, 통학로 안전대책에 대한 의견이 제출됐다.
간담회가 끝난 후 구본승 위원장은 "교육현장에서 학부모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게 되니 강북구 교육발전을 위한 구청과 구의회의 할 일이 보인다. 앞으로 송중초, 번동중, 신일중·고, 창문여중·고 등을 방문해 생생한 의견을 듣고 하나하나 챙겨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