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장년선교연합회, 취업박람회 개최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03-19 16:17: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여의도순복음교회 장년선교연합회(회장 이칠용 장로)가 오는 4월12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구인구직을 위한 제3회 순복음취업박람회를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다니홀에서 개최한다.

지난 2014년 3월과 11월 두차례에 걸쳐 1ㆍ2회차 순복음취업박람회가 진행된 바 있고, 청년층 뿐 아니라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취업난과 구인구직에 도움을 주는 순복음취업박람회는 영등포구청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지난 2014년 개최된 순복음취업박람회는 참여자가 각 회당 약 2000여명이었으며, 50여곳의 기업이 참여했다.

서울시 한 개구에서 주관하는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약 20여곳인 것과 비교해볼 때 여의도순복음교회 장년선교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취업박람회 행사의 규모가 크다는 것을 짐작해 볼 수 있다.

이칠용 장년선교연합회 회장은 “청년들의 취직난은 물론이고 인생의 황혼기에 다다른 노년층의 일자리 문제까지 몸살을 앓고 있는데 매년 상승하는 인건비로 기업들은 기업들대로 힘들어 하는 현실”이라며 “저희는 이렇게 취업난과 관련한 사회적 문제에 조금이나마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영등포구청 민 유관기관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주병 장년선교연합회 부회장은 “이번 행사에는 20대 청년들의 구인구직을 위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청년 전용 부스를 별도로 분리해 ‘청년채용관’을 개설했으므로 청년들의 구직 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년선교연합회 증경회장인 김동욱 장로도 "우리가 창립이래 이러한 뜻깊은 행사를 펼칠 수 있음에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이를 위해 수고하시는 이칠용 회장님과 장로님, 실장님 등 임회원들의 노고를 주님께서 기억하실 것"이라며 "귀한 사역이 될 수있기를 기도하며, 마음이 너무도 뿌듯하다"고 초대회장으로써의 감회를 밝혔다.

또한 장년선교연합회 2대 회장인 임정춘 장로는 "제가 처음으로 이 행사를 개최할때 여러 어려움속에서도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었고, 이제는 기름부어진 임회원들을 통해 더 큰 열매를 맺어 가는 것 같아 너무 감사드린다. 축하한다"고 축사의 메세지를 보냈다.

장년선교연합회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산하 봉사기구로 교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야 할 장년들의 부흥과 30~40대의 안정이 곧 나라와 교회의 미래를 튼튼하게 하는 것임에 적극 공감해 장년층의 실업난을 해소시키고자 한다.

또 미혼 남녀들의 크리스천 만남을 통한 믿음의 가정을 만들어가는 ‘끌림’이라는 행사도 지난 15일 4회째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일반 기업부스 뿐 아니라 영등포구청 후원을 비롯해 다양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데, 취업지원기관으로는 고용노동부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 노사발전재단,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장에는 여의도 순복음교회 담임목사인 이영훈 목사와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인 박윤옥 국회의원이 방문할 예정이다.

행사를 위한 축하공연으로는 그룹 ‘백두산’의 리더 유현상과 JTBC 히든싱어 ‘장윤정편 왕중왕’으로 이름을 알린 ‘오예중’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구인참여 기업으로는 침대전문회사 금성침대, 신창비바패밀리와 SM우방건설, 강남밝은성모안과, 사회적기업 사람마중,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있다.

60대 이상 노년층의 구인구직을 위한 실버채용관에는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및 마포구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가 참여하며, 중장년 대상 채용을 위해서는 건설일용근로자 일드림협회 등이 참여한다.

또 렛미인 성형외과로 유명한 페이스라인 병원에서도 청년층 상담, 코디, 조무 등 7명을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3회차 순복음취업박람회 구인구직 신청 및 장년선교연합회 봉사 참여에 대한 문의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홈페이지(http://maj.fgtv.com/)에서 가능하며 장년선교연합회(02-6181-7621) 및 주관사 지엔엠파트너스(1544-4281)를 통해 구인참여 기업신청 및 브로슈어 광고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