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그리고 내시경의 발달로 이제는 겨드랑이 절개로도 수술을 안전하고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흉터 걱정으로 수술을 망설이는 사람이 적어지게 되었다. 겨드랑이의 경우 켈로이드가 많이 올라오는 부위가 아니라 겨드랑이 주름선에 따라 수술을 하게 되면 흉터가 잘 보이지 않게 된다. 이처럼 수술 기법의 발달로 가슴확대수술의 결과는 예전에 비해 훨씬 좋아지게 되었다. 하지만 수술 후 충분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회복과정에서 결과가 원치 않은 방향으로 가기도 한다.
가슴성형은 몇 가지 수술 후 주의할 점이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이라 하더라도 수술 후 보정브라와 가슴 윗 선을 눌러주는 압박밴드를 잘 착용하지 않으면 수술 당시에 잡아 놓은 보형물의 위치가 움직이게 된다. 경우에 따라 한달 뒤에 윗볼록 현상이 생기거나 혹은 보형물이 너무 아래로 내려가서 정상적인 가슴 밑선을 넘어서는 이중 주름 현상이 생기게 된다. 대개 보정브라는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착용을 하고 압박밴드는 2주에서 4주 정도 착용을 하는데 어느 정도 모양이 잡혀지면 압박밴드는 더 이상 착용을 안 하는 것이 좋다. 물론 압박 밴드를 벗을 때에는 담당 의사와 상의 후 더 이상 착용을 안 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압박밴드의 착용 강도 역시 너무 꽉 조이거나 너무 느슨하거나 하게 되면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의사와 상의 후 강도를 조정하는 것이 좋다.
물방울 가슴성형을 위한 보형물이 나온 지 이미 몇 해가 지나 보형물 선택에 과거보다는 선택의 폭이 넓어, 예전보다 자연스러운 물방울가슴을 위한 물방울가슴성형 방법이 보편화되었다. 가슴의 모양이나 촉감은 보형물의 발달로 예전보다 훨씬 발달되었으나 안전과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뒤로 미루는 것이 현실이다.
안전을 위해 몇 가지 고려할 사항으로는 첫 번째, 너무 무리한 사이즈의 보형물을 착용할 경우 척추에 무리를 주어 건강을 해칠 수 있고 흉곽의 혈액순환을 저해하여 구형구축의 부작용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 자신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 선택이 중요하다, 두번째, 수술 시에는 꼭 안전을 휘해 피를 밖으로 빼는 피주머니를 달 것을 권한다. 아무리 정교하게 깨끗이 수술을 해도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 피를 밖으로 충분히 제거를 해주어야 회복도 빠르고 혹시 모를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을 할 수가 있다. 세 번째, 수술 후에도 정기적으로 병원에 내원하여 이상유무를 꼼곰히 체크해야 한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에서는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유방검사, 3D검사 등으로 철저한 검사를 하고 수술시에는 풀HD 내시경으로 세밀한 수술을 하여도 조금만 방심하여도 생길 수 있는 것이 가슴성형 후 부작용입니다. 병원 홈페이지에 있는 가슴성형후기에 너무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체형과 상황에 맞는 안전한 가슴확대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몸매성형 전문 유방외과전문의 김선태 원장>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