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점검은 제2스포츠센터 주차장과 센터내 벽면에서 발생한 누수문제에 대해 점검을 실시해 관리 관계자들에게 시설 개선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김용범 위원장을 비롯한 허홍석, 고기판, 마숙란, 정선희 의원은 노승범 이사장 및 김성종 팀장으로부터 제2스포츠센터의 시설 및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운영 실태 등에 대해 꼼꼼히 질의했다.
김 위원장은 "건물의 공법관계를 철저히 검토 후 누수 발생 원인을 차단해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고, 수영장 안전사고에 대비해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고 의원은 "누수현상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완벽하게 보수할 것"을 요청했으며, 마 의원과 정 의원도 "사후에 동일한 현상이 또 다시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확실하게 조치해 달라"고 전했다.
허 의원도 "구민을 위한 편의시설인 만큼 시설물을 이용하는 구민에게 초점을 맞춰 운영할 것"을 당부했다.
회의를 마친 후 의원들은 유아화장실, 지하 주차장, 지하 수영장 등을 둘러보며 하자 보수 상태를 꼼꼼히 점검했다.
김 위원장은 스포츠센터 관계자에게 그간 노고를 치하하며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제2스포츠센터가 구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스포츠센터로 인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