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지난 6월1~30일 한 달간 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을 접수·처리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했다.
조사 항목은 ▲종합만족도 ▲민원실 편의성 및 쾌적성 ▲민원처리의 용이성 ▲친절·청렴 및 효율성 등 4개 분야·19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조사결과 응답자의 95.8%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8.2% 상승된 수치다.
민원실 편의성·쾌적성 분야는 92.1%(2014년 하반기 대비 5.3% 상승), 민원처리의 용이성은 92.4%(3.8% 상승), 친절·청렴 및 효율성은 90.9%(2.1% 상승)로 모든 분야에서 지난 조사보다 만족도가 상향됐다.
또한 구청 주차공간 부족, 민원신청 과정의 복잡성 등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응답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시각에서 본 구청의 행정서비스의 장·단점을 파악하게 됐다”며 “잘된 부분은 확대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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