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찾아오는 불청객 ‘여드름’, 재발 없는 효과적인 치료법은?

유형천 / / 기사승인 : 2015-09-11 00:32: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유형천 원장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져 얼굴에 각질이 일어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환절기는 더욱 피부에 신경이 쓰이는 계절로 피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는데, 특히 여름철 여드름으로 모공이 늘어난 사람들에게는 더욱 힘든 계절이다.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사춘기 때 나타나게 되는데 이 시기에는 안드로겐이라는 호르몬 때문에 피지선이 왕성해져 여드름이 나타나지만, 요즘에는 성인기에 나타나는 성인기 여드름도 늘고 있다. 이런 성인여드름은 한번 발생하면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붉은 자국 등의 흉터나 색소침착 등을 일으켜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

이처럼 최근에는 청소년부터 성인 남녀에 이르기까지 여드름피부를 갖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드름의 원인으로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은 피지 분비의 증가와 모공 주변 각질의 증가로 모공주변을 막게 되는 경우이다. 이마와 볼, 턱 등에 나타나는 얼굴 여드름의 원인은 부위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여드름피부의 특징 중 하나인 과다 피지 분비는 염증을 악화시켜 자국과 흉터를 남기기 쉽다. 따라서 얼굴에 붉은 여드름 자국과 패인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한의학에서는 질병을 인체 내부 장기의 조화와 균형의 파괴에서 오는 것으로 보고 각 장기의 불균형을 조절하는 치료법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여드름도 단순한 피부트러블로 단정짓기보다는 오장육부의 불균형이 안면부로 표출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여긴다. 그래서 한방에서는 여드름 치료를 한약으로 내부장기의 불균형을 잡고 외부 여드름은 약재 도포 치료와 침술로 좋은 효과를 얻고 있다.

피부는 몸 속을 드러내는 거울이라고 할 만큼 몸 속 증상에 따라 피부 질환이 생기는 부위도 다르다. 한방 치료를 통해 체내에 쌓인 열과 독을 풀어주고 약해진 내부 장기의 기운을 북돋아 줌으로써 여드름이 생기는 다양한 내부적인 요인을 치료해 몸건강과 피부건강 모두를 회복하는 것이 여드름을 포함한 피부질환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한방요법을 이용해 체질을 개선하고 여드름의 몸 속 원인을 해소하여 피부 문제를 해결한다면 효율적인 성인여드름 치료가 가능하다.




▲한방피부과 규림 한의원 광주점 : 여드름 및 여드름흉터 치료로 잘 알려진 유형천 원장이 운영중인 규림 한의원 광주점에서는 여드름, 여드름흉터, 여드름자국 한방치료는 1:1 개인상담을 통해 한약치료와 여드름압출, 그리고 다륜침, 미세약초침, 매선침 등의 특수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염증성여드름, 성인여드름, 난치성여드름, 사춘기여드름, 등여드름 등의 여드름 치료는 물론 진맥을 통한 1:1 맞춤한약과 다륜침, 매선침, 미세약초침, 생기스케일링, 홈케어관리 등의 다양한 한방 피부치료와 한방 다이어트, 매선, 한방성형, 생리통, 여성질환 등을 진료하고있는 한의원이다.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형천 유형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