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로 인해 생기는 피부 주름, 한방성형 매선침 리프팅 시술로 해결

신규원 / / 기사승인 : 2015-10-23 11:58: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분당 한방성형, 한방피부과 규림 한의원 분당점 신규원 원장)
(사진제공 : 규림 한의원 분당점)
가을철에는 대기가 건조하여 피부도 푸석푸석 해지고 건조해 피부 균형이 쉽게 깨진다. 때문에 피부에 각종 트러블과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워 피부 속 수분과 영양공급이 매우 중요하다.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많은 여성들은 에센스나 수분크림 등을 자주 발라주고 저녁에 팩도 붙이거나,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섭취하고,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피부에 약간의 도움이 되긴 하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생기는 잔주름은 여성들에게 고민거리이다.

여성의 피부는 일반적으로 20대부터 점차적으로 노화를 시작하여 30~40대가 되면 자연스럽게 잔주름과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이렇게 자연 노화에 의한 주름 형성은 피부 진피 조직에 있는 섬유아 세포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진행된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조직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은 합성이 저하되고 콜라겐 분해효소인 콜라게나제(Collagenase)에 의해 분해된다. 이로 인해 피부 조직 내 콜라겐은 감소하고 불규칙적으로 배열되면서 피부의 탄력이 약해지고 주름이 발생하게 된다. 이때 발생하는 주름은 미세한 잔주름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시간경과에 의해 자연스럽게 노화되는 현상이라는 점에서 사람의 힘으로는 피할 수 없고 조절 또한 불가능하다.

그래서 외과적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부작용도 많아 최근에는 칼을 대지 않고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한방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 매선침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방성형은 특수하게 고안된 침인 매선침을 이용하여 피부 자체 내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세포 재생을 유도하여 주름 완화, 피부재생, 안면윤곽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피부의 진피층과 근육층에 녹는 약실을 삽입하여, 혈자리에 넣은 실이 녹으면서 탄력 섬유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탄력, 주름을 리프팅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고 거칠어지면서 가뭄에 땅이 갈라지듯이, 눈가와 입가에 잔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런 잔주름을 방치하면 더욱 깊은 주름이 되는데, 이럴 때 빨리 피부의 보습력을 높이고 탄력도를 회복시켜야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한방성형시술인 매선침 요법은 일시적으로 주름선을 일정기간 동안만 없애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을 증식시켜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예방하고 개선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요법이다.

매선침은 개인의 피부상태와 피부의 처짐정도, 골격, 환자의 연령, 시술부위를 고려하여 실의 종류, 개수, 길이를 환자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으로 시술해야 한다.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노련한 의료진과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찾아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방성형의 초기에는 매선침을 얼굴 위주로 시술했으나 최근에는 매선침의 적용부위를 넓혀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얼굴의 볼륨을 살리고 탄력을 높여주는 리프팅 기법에서, 안면주름제거, 피부톤 개선, V라인 리프팅, 안면비대칭 교정, 그리고 가슴의 볼륨을 키우고 처짐을 개선하여 탄력도를 높이는 가슴성형 및 짝가슴 교정 시술까지 한방성형 기술이 더욱 진화되고 있다. 또한, 시술시간도 30분 내외로 짧고 간단한 시술이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여성들로부터 선호되고 있다.





* 규림 한의원 분당점 : 매선침 이외에 윤곽침, 정안(동안)침, 윤곽약침, TMJ 교정치료 등 치료효과를 높이는 여러 가지 시너지 치료와, 여드름, 여드름흉터, 피부질환, 매선, 한방다이어트, 생리통, 여성질환 등도 치료하고 있다.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규원 신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