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실제로 성형수술 중 가장 대중적으로 행해지는 쌍꺼풀 수술은 많은 이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뿐 아니라 수술 방법의 특징과 장단점까지 널리 알려졌을 정도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에 대한 세간의 인식과 달리 수술 후 오히려 얼굴의 단점이 부각되거나 인상이 사나워 보이는 사람이 있다.
그 이유는 모든 사람에게 쌍꺼풀이 어울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어울리지 않는 쌍꺼풀 또는 부작용이 생긴 쌍꺼풀을 바로잡을 수 있는 쌍꺼풀 풀기 수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쌍꺼풀 수술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수술을 고려하지만, 어울리지 않는 쌍꺼풀 라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쌍꺼풀 풀기 수술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 쌍꺼풀 풀기는 눈 상태에 따라 쌍꺼풀을 완전히 풀거나 낮은 라인을 다시 만드는 수술 방법이다.
쌍꺼풀 풀기 수술은 쌍꺼풀 폭이 정면을 주시할 때 6mm 이상 과도하게 넓은 경우, 쌍꺼풀 수술 후 속눈썹이 들릴 정도로 쌍꺼풀이 깊고 피부가 부족한 경우, 쌍꺼풀 라인을 원치 않을 경우 등의 유형에 적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남성의 경우 쌍꺼풀 라인이 거의 보이지 않는 쌍꺼풀을 선호해 쌍꺼풀 재수술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쌍꺼풀 풀기 수술이 필요하다.
쌍꺼풀 풀기 수술 이후에는 이전 쌍꺼풀이 없어지며 세 가지의 새로운 모양을 선택할 수 있다. 첫 번째 완전히 쌍꺼풀이 풀리면서 피부가 늘어져 쌍꺼풀 라인 자체가 보이지 않는 경우, 두 번째 쌍꺼풀 이전의 선이 풀리고 주변에 2~3mm 정도의 자연스러운 주름이 생기는 경우이며, 이 경우에 수술 전보다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한다면 쌍꺼풀 풀기 수술 6개월 후 재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완전한 쌍꺼풀이 풀리면서 이전 쌍꺼풀 폭의 절반 이하의 높이로 얇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생기는 경우이다.
쌍꺼풀 수술은 고려할 점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수술 시기가 중요하다. 수술 초기 즉 최초의 쌍꺼풀 수술 후 수술 결과가 좋지 않다면 흉터가 단단해지기 전인 2주 내에 재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수술 후 충분한 회복 시간이 경과했지만 만족도가 낮다면 개인차에 따라 3~6개월가량 상태를 확인한 후 쌍꺼풀 풀기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눈 성형에 대해 쉽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눈은 신체 부위 중 가장 얇은 피부조직이기 때문에 수술 전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쌍꺼풀 풀기는 의외로 높은 만족도와 감동을 주는 수술이며, 적응되는 경우를 확실하게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고 회복 과정 중의 변화에 대해 경험이 풍부한 의사의 예측을 신뢰하고 6개월을 기다리는 것이 좋다.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