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대우 기자]최근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인사를 통한 이웃 간 갈등 해소와 주민 화합을 위해 ‘이웃 간 인사하기 인사송’ 공모를 실시, 우수곡 2곡을 선정했다.
30일 구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곡은 총 18곡의 응모작 중 동요부문 1곡, 캠페인송 부문 1곡으로 이동우의 ‘인사송’, 최민섭의 ‘안녕하세요’가 채택됐다.
‘인사송’은 '필요한 용기는 아주 작지만 웃음꽃이 피어나네요'라는 가사로 먼저 용기 내 인사를 나누자는 취지를 표현한 곡이며, ‘안녕하세요’는 '때론 다툼이 있어도 서로 이해하면 되잖아요. 마음 열고 웃으며 나눠요'라는 가사로 갈등 상황이 있더라도 이웃 간 배려가 묻어나는 문화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
구 관계자는 “우리는 가끔 노래를 통해 위안을 받을 때가 있다. 주민들이 캠페인송으로 이웃과 함께 웃을 수 있고 자신도 모르는 새 노래를 흥얼거리며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에 채택된 캠페인송을 지역내 유치원과 각급 학교, 객석 나눔 및 재능기부음악회와 같은 음악단체 등에 보급하고, 구내방송과 각종 행사 및 회의석상의 식전 음악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오는 2017년 캠페인송 따라 부르기, 플래시몹 동영상 제작 등 창작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