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당 安, 국정철학 오락가락 해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최근 지지율이 급상승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를 향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10일 집중견제에 나선 모양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한목소리로 정권교체를 위한 '당내 화합'을 강조하면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정조준 했다.
추미애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안철수 후보를 겨냥 "수권정당 정책과 안정된 국정경험, 단호한 개혁의지로 '가짜 정권교체'를 극복하고 '진짜 정권교체'를 이룰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영길 공동선대위원장은 "'기업 신화' 이명박에 홀려서 찍었더니, 4대강 녹조라떼로 나라가 빈사상태에 빠졌고, 드라마 '선덕여왕'에 취한 국민이 선덕여왕 같은 박근혜를 찍었지만 국정농단으로 또 이렇게 됐다"며 "검증되지 않은 작전주, 테마주에 홀려 대한민국을 또 망칠 순 없다"고 안 후보를 직격했다.
이어 "렌터카 대통령은 안 된다. 연출된 모습이 아닌 삶 자체가 역사 속에서 함께한 문재인과 국민 염원을 실을 수 있도록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 위원장은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해서도 안 후보를 겨냥해 "전혀 검증이 안된 안 후보, 테마주·작전주·거품주를 보고 찍게 되면 심각한 국정 혼란과 위험이 올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안랩이 이명박 대통령 시절 어떻게 지원을 받았는지, 부인의 교수임용 문제 등 문 후보에게 들이댔던 검증의 50%라도 검증하고 나서 판단해야 한다"며 "막연한 이미지 속에 (투표)하게 되면 제2의 남자 박근혜가 탄생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가 박 전 대통령을 뽑았을 때, 최순실을 뽑은 것이 아니었는데 완전히 (최순실이) 국정을 장악해 버리지 않았나"라며 "마찬가지로 안 후보를 뽑게 되면 박지원 대표 혹은 다른 세력에 의해 국정이 좌지우지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했다.
특히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국민의당 내부에서는 조직폭력배까지 동원하고 이젠 사이비 종교 신도들인가 하는 말까지 나온다고 한다"며 조폭과 신천지 연루설에 휩싸인 국민의당을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것이 정체성이 불분명하고 40석 군소정당의 실체"라고 비난했다.
그는 "국민의당이 자랑하던 완전국민경선이 완전동원 경선이었다"며 "국민의당 광주시당에서는 전반적으로 자행된 차떼기 의혹에 대해 검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정 원내대표는 "정치, 경제, 안보 등 국가의 모든 분야가 위기에 빠진 이때 대한민국을 어떻게 40석 군소정당에 맡길 수 있겠냐"며 "국민의당만큼이나 생각과 국정 철학에 대해 불분명하고 오락가락하는 것은 안철수 본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보수 가치 핵심인 국가안보 문제에 대해 안철수는 정체성조차 불투명하다"며 "사드배치에 대해 작년에는 국회 비준과 국회 투표가 필요하다고 하더니 어느 날 사드배치를 제대로 해야 한다고 하다가 이제는 국가 간의 합의 존중이라는 입장으로 또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개성공단 문제도 오락가락하고 있다"며 "2012년 발간했던 책에서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을 다시 시작하고 확대해 나가는 게 필요하다고 밝혔는데 올해는 개성공단 재개 불가를 외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천안함 폭침에 대해서도 과학적 검증, 합리적 의심 운운하는 통합진보당 잔존 세력 등 강성 좌파 세력들과 입장이 같은지 밝혀야 한다"며 "금강산, 개성공단, 천안함, 제주해군기지 같은 국가안보의 핵심정책이 왔다 갔다 하면 대통령 자격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보수 코스프레라도 제대로 하려면 국민이 안심하도록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성동구, ‘주거정책 포럼’ 개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6/p1160278518713968_660_h2.jpg)
![[로컬거버넌스] 경남 합천군, 농업 체질 개선 전방위 추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5/p1160278371910081_824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1인가구 지원사업 선도모델 제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4/p1160279219128288_34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강서구, 민선8기 2주년 구정 성과공유회](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3/p1160278441427235_442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