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시에 따르면 민원안내 점자책자에는 민원서류 발급 등 민원신청 정보와 장애인 지원 사업 안내 등이 수록돼 있다. 특히 노인과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8배율 확대경을 설치하고 청각 장애인들의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청기를 비치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사회적 약자 배려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시청 및 각 읍면동에 휠체어 비치 여부를 확인해 청사내 한대씩 정비했다.
전영근 민원봉사담당관은 “다양한 민원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소통하고 배려하는 행정을 추진하고 청사 환경 개선과 친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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