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찬남 기자] 전자발찌를 착용한 채 주택에 침입해 모녀를 성폭행하려던 50대 남성이 현장에서 체포됐다.
광주지방경찰청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강간미수 등) 위반 혐의로 A씨(51)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9시40분께 광주 남구의 주택 2층에 침입해 50대 ...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야간 근무하던 직원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경북 포항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30분께 포항제철소 내 코크스 원료 보관시설에서 직원 A씨(59)가 쓰러져 있는 것을 동료가 발견했다.
이후 A씨는 병원으로 바로 이송됐지만, 오전 2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경기도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1부(강동혁 부장판사)가 11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안 모씨(39)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했다.
안씨는 지난 3월18일 경기도 양주시내 자신의 아파트에서 잠자던 아내(34)와 아들(6)을 목 졸라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조사 결과 안씨는 8000 ...
法 "사회적 폐해 크다"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IBK투자증권 공개채용에서 청탁받은 지원자 성적을 조작하고, 여자 지원자의 점수를 깎는 등의 부정을 저지른 인사 담당자들이 집행유예와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10일 서울남부지법에 따르면 형사14단독 권영혜 판사는 선고 공판에서 업무방해, 남녀고용평등법위반 등의 ...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이혼한 결혼이주여성이 이혼의 주된 책임이 한국인 배우자에게 있다는 점을 증명하는 것만으로 '결혼이민 체류자격'을 연장할 수 있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베트남 국적 여성 N씨(23)가 서울남부출입국·외국인사무소장을 상대로 낸 체류 기간 연장 ...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국가산업1단지 내 지엠씨구미케미칼에서 염소가스가 누출돼 22명의 경증환자가 발생했다.
구미소방서는 10일 오전 8시50분께 이 같은 사고가 발생했으며, 염소가스 흡입으로 인한 피해자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사고 발생 후 회사 직원들과 구미화학방재센터가 현장에서 염소 ...
[시민일보=황혜빈 기자] 리베이트 의혹을 받는 바른미래당 박선숙·김수민 의원에 무죄가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10일 공직선거법·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 의원과 김 의원의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대 총선을 ...
시민단체 "진실 밝혀야"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검찰이 무소속 손혜원 의원 혐의 중 직권남용 등을 '무혐의'(증거불충분)로 판단한 데 불복해 서울남부지검에 항고장을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대책위는 손 의원이 전남 목포시의 특정 구역을 문화재거리로 지정하도록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검찰 조사를 받은 후 극단적인 선택을 한 서울의 한 대학병원 간부의 유가족이 검찰의 ‘강압수사’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9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최근 목숨을 끊은 대학병원 사무국장 A씨의 아들은 의정부지검 소속 B검사와 수사관 2명을 독직가혹행위&mi ...
軍 "병사, 목선 직접 관련 없어"
[시민일보=황혜빈 기자] 북한 목선 삼척항 입항 당시 경계에 실패했던 육군 23사단 소초에서 근무하던 A 일병(21)이 한강에서 투신해 사망했다.
군 관계자는 9일 “육군 23사단에 복무하는 A 일병이 어젯밤 원효대교 한강에서 투신했다"며 "자세한 사고 경위는 군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서부경찰서 모 지구대 소속 A 경사(38)가 불법 게임장 업주에게 단속정보를 제공하고 뇌물을 받아 챙긴 혐의로 구속됐다.
9일 인천지검 강력부(이계한 부장검사)는 A 경사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공무상비밀누설 혐의로 구속했다.
이진석 인천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9일 오전 6시44분께 전북 정읍시 칠보면의 한 교차로에서 A씨(72)가 몰던 1t 트럭과 B씨(49)의 5t 트럭이 충돌해 3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이 사고로 A씨와 그의 아내(74), 마을 주민 C씨(60) 등 1t 트럭에 탑승한 3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
[부천=문찬식 기자] 성인오락실 업주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50대 조직폭력배 조직원이 경찰에 자수했다.
경기 부천 오정경찰서는 9일 살인 혐의를 받고 있는 조직폭력배 조직원 A씨(50)가 경찰서에 자진 출석했다고 밝혔다.
A씨는 부천시 원종동 한 성인오락실에서 업주 B씨(51)의 복부를 흉기로 1차례 찔러 숨지 ...
警, 감리업체 관계자 조사
[인천=문찬식 기자] 지난 4월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천장 마감재 추락사고는 부실 시공뿐만 아니라 부실 감리도 원인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건축법 위반 혐의로 감리업체 관계자 A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A씨는 2015년 인천 연수구 송 ...
警, 현장 감리인 부재도 확인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최근 발생한 서울 잠원동 붕괴사고와 관련해 건축주와 건축업체 측이 위험 징후를 사전에 인지하고 있던 정황이 포착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사고 직전인 지난 4일 오후 2시께 건축주, 건축업체 관계자가 속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건물이 흔들리는 징후가 있다 ...
警 "회신결과 기다리는 중"
전·현직 검찰 간부들에 대한 고소·고발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관련 자료 확보를 위해 검찰과 법무부에 계속 협조요청을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임은정 부장검사의 직무유기 고발 사건과 관련해 대검찰청과 부산지검에 세 차례, 법무 ...
[시민일보=황혜빈 기자] 7일 오전 4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10층짜리 모텔 1층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100여명이 대피했다.
이 화재로 모텔 투숙객 27명은 연기를 들이마셔 근처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화재는 건물 주차장에서 시작돼 차량 4대와 드라이비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