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민 절반은 ‘국회를 여는 데 합의하는 정당’들만 먼저 6월 임시국회를 소집하는 데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2일 공개됐다. 사실상 국회 개원을 반대하는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각 당들만이라도 국회 개원을 열어야 한다는 것이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오마이뉴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무소속 이용호 의원이 학부모의 알권리를 확보하고 유치원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 일부개정법률안'을 12일 대표발의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이번 개정안은 교육부장관과 교육감이 실시하는 감사 결과를 유치원 정보공시 시스템인 ‘유치원알리미&r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던 의원들을 당 공식기구에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한국당 탈당을 시사한 홍문종 의원이 11일 "보수 우익이 하나가 돼야 하는데 그런 식으론 태극기 세력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고 반발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CB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자유한국당 '문다혜(문대통령 딸) TF'는 11일 "최근 언론과 야당에서 제기한 문재인 대통령 사위 서 모씨 관련 업체 특혜 의혹에 대해 청와대의 책임 있는 답변과 진실 규명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문재인 사위 회사 유관업체 특혜의혹 관련 기자회견에 나선 '문다혜 TF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10일 리얼미터가 YTN의 의뢰로 지난 3~5일, 7일 여론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전주보다 각각 0.5%p, 0.4%p 지지율 하락세를 보인 반면 무당층(없음·잘모름)은 1.1% p 증가한 14.0%로 집계됐다.
실제 해당 조사의 정당 지지도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그동안 여의도 정가에 떠돌던 ‘친박신당 창당설’이 현실화 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10일 박지원 의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은 탄핵 찬성의원을 절대로 용서하지 않으며 황교안 대표는 이미 버린 카드"라면서 "(총선 전) 친박신당이 출범한다"는 전망을 내놨다.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자유한국당이 막말 삼진아웃제를 검토하는 등 막말 악재에 노심초사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도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서 열린 서울 송파병 당협 당원교육 인사말을 통해 ''하고 싶은 말 다 하다 보면 말은 해서 시원한데 표는 다 잃어버리면 안 되지 않느냐''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태블릿PC 논란으로 내홍 중인 자유한국당 지지율이 30%대 이하로 떨어진 여론조사 결과가 6일 공개됐다.
실제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tbs의 의뢰로 실시한 6월 1주차(3~5일) 주중집계에 따르면, 정당 지지도에서 더불어민주당이 40.4%를 기록한 반면 한국당은 29.4%로 4주째 하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세월호 참사 관련 글로 ‘당원권 3개월 정지’ 징계를 받은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이 4일 문제의 발언과 관련해 “세월호 유가족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참사 책임자로 규정했다는 기사를 접한 뒤 분노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ld ...
"1시간30분 강연에 강연료 1550만원...기존보다 3배나 비싸"
[시민일보=이영란 기자]방송인 김제동씨가 대덕구 청소년 아카데미 강연회에 강사료 1550만원을 받고 초청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덕구의회 의원들이 반발하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대덕구 관계자에 따르면 김씨는 오는 15일 오후 2시, 한 ...